헤럴드 팝

한류

인터파크 티켓, 2015년 빛낸 배우·공연 위한 '골든티켓 어워즈' 시상식

기사입력 2016. 01. 08 14:23
리얼라이프
★빼자까페★ 하루2잔, 날씬한 습관 고품격 다이어트
[헤럴드POP=김은정 기자]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티켓'에서 '골든티켓 어워즈' 시상식을 열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골든티켓 어워즈'는 2015년 한해 동안 관객에게 눈물과 웃음, 감동을 안겨준 보석같은 공연 가운데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공연과 공연 흥행을 이끈 주역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연상이다.

공연 전체 티켓판매량(인터파크 판매분)과 인터파크의 공연 랭킹(일간,주간,월간 랭킹 가산점)을 합산하여, 한해 최고의 흥행 공연 10편을 후보로 선정, 관객의 최종투표점수를 합산하여 만들어지는 대중적인 공연상을 지향한다.

이미지중앙

'인터파크 티켓 - 골든티켓 어워즈' 홈페이지 캡처



올해 공연계를 풍요롭게 한 10,730여편(뮤지컬 2,252편, 연극 1,940편, 콘서트 2,596편, 클래식·오페라 3,285, 무용·657편)의 공연을 대상으로 철저한 티켓 판매매수 및 랭킹 가선점에 근거하여 선정한다.

201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관람일 기준) 기간 동안의 공연을 대상으로 선정 및 투표한 결과 제 11회 골든티켓 워즈 수상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왔다.

공연부분에서는 대상 '팬텀', 뮤지컬 부문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연극 '프라이드', 클래식·무용·전통예술 '유니버셜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5'가 선정됐다.

인물부분에서는 뮤지컬 남자배우에 류정한(맨오브라만차, 지킬앤하이드, 팬텀), 뮤지컬 여자배우에는 조정은(엘리자벳, 레미제라블, 지킬앤하이드), 연극 남자배우는 이석준(M.BUTTERFLY, 프로즌, 카포네트릴로지), 연극 여자배우에는 김지현(스피킹 인 텅스, 카포네 트릴로지)이 선정됐다.

이어 국내 콘서트 뮤지션에는 신화, 내한 콘서트 뮤지션에는 폴매카트니, 클래식·무용·전통 아티스트에는 조수미, 인기상은 김준수, 씬스틸러상에는 신영숙, 최고의 라이브 밴드상에는 넬이 이름을 올렸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