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방탄소년단, 컴백 후 '엠카' 첫 1위, "전 세계 팬들 감사해"(종합)

기사입력 2016. 10. 20 19:29
리얼라이프
[5일특가]나래바 안부러운 우리집 홈바 다찌 테이블 그릴로 완성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김지아 기자]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뷔·슈가·정국·제이홉·지민·진)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은 메인MC 샤이니 키와 일일MC 방탄소년단 지민·진의 진행으로 무대가 이어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과 다비치 '내 옆에 그대인 걸'이 새로운 1위 후보에 올랐다.

본격적인 무대에 앞서 공개된 영상에서 방탄소년단과 다비치는 각각 1위 공약을 내걸어 눈길을 끌었다. 다비치는 "1위를 하게 된다면 앵콜 무대에서 무반주 라이브를 선보이겠다"고 밝혔고, 방탄소년단은 "파자마 의상에 맞게 무대에 누워 귀요미 버전의 앵콜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중앙

먼저 다비치가 타이틀곡 '내 옆에 그대인 걸'로 무대에 올랐다. 다비치는 감성을 자극하는 가창력으로 발라드 무대를 장식하며 현장에 모인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곧이어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현장에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강렬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압도하며 팬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얻었다.

방송 후반, 1위 결과가 공개됐고 방탄소년단이 컴백 일주일만에 1위에 올랐다. 1위 소감에 대해 방탄소년단은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감사하다"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저희 부모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10월 셋째 주 엠카운트다운 차트 3~10위에는 3위 에이핑크 '내가 설렐 수 있게', 4위 샤이니 '1of1', 5위 에일리 'Home', 6위 인피니트 '태풍', 7위 산들 '그렇게 있어 줘', 8위 갓세븐 '하드캐리', 9위 몬스타엑스 'Fighter', 10위 레이디스코드 'The Rain'이 순위에 올랐다.

한편, 이날 '엠카운트다운' 497회에는 샤이니, 세븐, 신용재, 아이오아이, SF9, 에이핑크, 오블리스, 펜타곤, High4, 갓세븐, 다비치, 레이디스코드, 맨스에비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100%, 불독, 빅브레인, 산들이 출연했다.

한편, Mne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방송.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