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화제

이민호, 화보집 발간…1년6개월간 DMZ 여정 담다

기사입력 2017. 07. 03 09:01
무료운세
오늘 당신의 하루는 몇 도 일까요?
이미지중앙

[헤럴드POP=이미지 기자]배우 이민호의 1년 6개월 DMZ 여정을 담은 화보집이 발간된다.

최근 다큐멘터리로는 이례적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MBC UHD 개국특집 ‘DMZ, 더 와일드’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DMZ의 생생한 생태계를 무대로, 아픔이 깃든 분단의 상징이지만 광활한 초지위에 생명이 움트고 있는 모습을 담아내며 놀라움을 넘어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국내 최초 자연다큐멘터리 프리젠터로 시청자들을 DMZ의 세계로 안내했던 이민호는 내레이션뿐만 아니라 직접 1년 6개월간의 쉽지 않은 여정을 함께 동고동락하며 시청자들에게 진한 울림을 주어, 지난달 26일 본편 종영 이후에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발간하는 화보집 ‘이민호, 더 와일드(LEE MIN HO, THE WILD 부제 DMZ, THE RECORDS OF 500 DAYS)’는 ‘DMZ, 더 와일드’ 이민호의 프리젠터 도전기를 그린 리얼 휴먼 다큐 포토북으로 미처 방송에 담지 못했던 1년 6개월간의 DMZ 여정에 대한 이야기다.

실제 이민호가 방문한 DMZ 주요 스팟에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화보집은 특별한 연출이나 짜여진 구성이 없는 다큐멘터리의 특징을 살려 인위적인 요소들을 최대한 걷어내고, 처음 DMZ 다큐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된 배경부터 적극적으로 제작에 참여하는 모습까지 배우가 아닌 인간 이민호의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찰나의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았다.

여기에 이민호가 바라본 DMZ에 대한 모습과 생각, 감정의 변화들을 에세이와 인터뷰 형식으로 기록해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읽는 즐거움도 크다. 또한 다큐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요약본과 제작진 스토리까지 추가되어 반백년이 넘도록 공개되지 않았던 미지의 땅 DMZ를 다시 한 번 소개한다.

'DMZ, 더 와일드' 방송의 확장판이라 할 수 있는 이번 화보집은 그간 TV에서 보지 못했던 이민호의 새로운 모습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DMZ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신개념 포토북으로 오는 10일 국내 발매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게다가 오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상암 MBC 경영센터 1층 로비에서는 프리젠터 이민호 사진전을 개최해 'DMZ, 더 와일드'의 여운을 이어간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