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전곡 작사 작곡" 안예은, 오늘(21일) 미니앨범 발매

기사입력 2017. 08. 21 11:13
리얼라이프
★가을에 챙겨 먹으면 더 좋은 추천푸드7
이미지중앙

소니뮤직 제공


[헤럴드POP=박수인 기자] 21일 정오, 미니 앨범 一日(일일) 발매로 안예은이 컴백한다.

작년 11월 정규 1집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신인 아티스트로는 이례적으로 MBC 드라마 ‘역적’에 무려 6곡의 자작곡을 제공했고, 한국 가요계의 전설 전인권에게 뮤지션의 역량을 인정받는 등 사실상 휴식기 없이 활동해온 안예은.

바쁜 활동 속에서 그녀가 틈틈이 준비해온 미니앨범 ‘一日(일일)’을 공개하며 두 번째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여 8월 26일에 열리는 두 번째 단독콘서트 ‘비밀 서랍장’에서는 팬들에게 직접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5년 SBS ‘K팝스타5’ 준우승 시절부터 철저하게 자신만의 음악으로 승부를 겨뤄온 그녀답게, 총 4곡 모두 본인이 작사, 작곡을 진행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곡 ‘그래!’는 지금까지 안예은이 시도하지 않은 밝고 세련된 이지리스닝 풍의 곡이어서 더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머지 3곡 또한 뚜렷한 개성을 엿볼 수 있다. 역적 OST에서 들려주었던 사극풍 발라드의 곡 ‘봄손밤꿈’, 영화 불한당을 보고 영감을 얻어 쓰게 되었다는 곡 ‘파아란’, 위키드한 왈츠 곡 ‘Little Kingdom’. 이번 미니 앨범은 지금까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보여준 그녀의 캐릭터를 함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는 후문이다.

근래 보기 드문 여성 싱어송라이터 탄생의 기대와 함께 한영애, 김윤아, 이소라와 같은 국내의 독보적인 여성 아티스트의 계보를 이어 나아갈 작품을 오늘 낮 12시에 각 디지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