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보이스퍼, 신보로 '불후' 감동 잇는다..'다른 이름 저장하기' 발매

기사입력 2017. 10. 29 11:14
리얼라이프
[한정특가]건조한계절,가습이필요할때 LED캔들가습기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김은지 기자] Mnet '슈퍼스타K6'에서 일명 '삼선슬리퍼'를 신고 북인천나인틴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보이스퍼가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만난다.

보이스퍼는 29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의 음원을 공개한다. 지난 7월 '반했나봐' 이후 약 4개월만의 신곡 발표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는 90년대 미국식 R&B 그루브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서정성을 입힌 발라드장르의 곡으로, 보이스퍼가 선보이는 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데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곡을 아우르는 애절한 멜로디에 대화하듯 전개되는 오케스트라, 간간히 가미된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간간히 가미된 서정적인 관악사운드가 부드럽게 귀를 감싸며 보이스퍼만의 아름다운 하모니에 힘을 실어주고 있으며, '다른 이름'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관계에 대한 혼란스러운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올 하반기 이별발라드로의 낙점을 앞두고 있다.

세심하게 마음을 어루만지는 곡인만큼 참여한 스태프들도 남다르다. 작사에는 한국 대중음악의 히트메이커 윤사라가, 작곡에는 소녀시대의 '홀리데이(Holiday)를 비롯해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이력이 있는 로렌스 리(Lawrence Lee)가 보이스퍼만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보이스퍼의 소속사 에버모어뮤직은 "R&B적 요소를 가미한 짙은 감성의 발라드곡을 통한 보이스퍼의 하모니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기간 세심한 작업을 진행해왔다. 보이스퍼표 발라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보이스퍼는 신보 발매에 하루 앞선 28일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故 김광석 특집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실시간 검색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던 남성 보컬그룹이다. 지난해 '그대 목소리로 말해줘'로 데뷔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으며 이후 '여름감기' '넌 지금 어디에' '어쩌니', '반했나봐' 등을 발표,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을 가진 실력파 보컬그룹으로서 발걸음을 탄탄히 하고 있다.

사진 = 에버모어뮤직 제공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