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수능★D-1②]"응시 또는 활동집중"…수능 앞둔 아이돌 ★들

기사입력 2017. 11. 15 16:35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김은지 기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남은 현재, 하루 뒤 시험장으로 향할 아이돌에는 누가 있을까.

오는 16일 수능이 치러지는 가운데, 여러 아이돌 스타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시험에 응할지, 응하지 않을지를 판단했다. 이러한 선택은 크게 응시, 미응시, 수시 합격에 의한 미응시로 나뉘어진다. 수능 앞에 선 걸그룹, 보이그룹 멤버들이 택한 선택지는 무엇일지 살펴봤다.

#수능, 봅니다

이미지중앙

이미지중앙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연 후 아이오아이(I.O.I)를 거쳐 위키미키로 활동 하고 있는 김도연은 수능에 임한다. '짠쿵쾅', '어마어마해', '꼼짝마'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자랑한 모모랜드 낸시와 주이도 수능에 힘한다. 두 사람은 오는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창덕여자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 등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면모를 발휘 중인 우주소녀 다영과 여름은 서울 금천구 동일여자고등학교에서 수능을 본다.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의 정채연, 기희현이 속한 그룹 다이아의 은채, 오마이걸의 귀여운 막내 아린 역시 수능 응시를 선택했다.

이미지중앙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레인즈로 인연을 이어가게 된 서성혁, 변현민이 시험을 본다. 이들은 레인즈로서 최근 데뷔 앨범 '선샤인'을 발매, 타이틀곡 '줄리엣'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펼쳤다. 또 다른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유닛 그룹 형섭X의웅의 안형섭도 수능을 선택했다.

인피니트의 동생 그룹이라 불리는 골든차일드에서는 수능 응시자가 네 명이나 나왔다. 동현, 지범, 재현, 주찬이 시험에 응시한다. 지난 9일 신곡 '나를 기억해'를 통해 청량 콘셉트에 남성미를 추가한 빅톤의 정수빈,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한 온앤오프 라운도 수능에 임한다.

#수능, 안 봅니다

이미지중앙

반면 대학 진학 대신 활동에 전념하고자 수능을 포기한 아이돌도 많다. 레드벨벳 예리는 시험장 대신 같은 날 개최되는 정규 2집 '퍼펙스 벨벳(Perfect Velvet)' 컴백 쇼케이스가 열리는 SM타운 코엑스에 방문, 레드벨벳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구단 미나도 수능에 임하지 않는다. 지난 8일 공개한 첫 번째 싱글 앨범 '액트.3 초코코 팩토리(ACT.3 Chococo Factory)' 타이틀곡 '초코코(Chococo)' 활동을 비롯해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드라마 스테이지- 직립 보행의 역사' 주연까지 맡고 있기 때문. 가요계, 방송계 활동에 초점을 맞춘 미나다.

이미지중앙

또한 최근 '뷰티풀'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워너원의 박우진, 에이프릴 나은, 프리스틴 예하나, 성연, NCT, NCT DREAM, NCT 127에 소속된 마크, 아스트로 라키도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이유로 수능 응시를 미루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오아이 출신의 김소혜는 대학 진학을 포기했다. 그런가 하면 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은 검정고시에도, 수능에도 미응시했다.

#수능, 안 봐도 됩니다

이미지중앙

이미 수시전형에 합격해 대학 진학이 결정된 이들도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한 뒤 워너원으로 데뷔한 박지훈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수시 2학기 전형에 합격했다. 소속사 YMC 관계자에 따르면 박지훈은 수시에 합격했기 때문에 수능을 보지 않는다.

이와 관련해 박지훈은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에서 진행된 워너원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낫띵 위드아웃 유(Nothing Without You)' 기자간담회에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대학에 가고 싶어 입시 준비를 열심히 했다. 열심히 학교에 나갈 것"이라고 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후 우주소녀에 합류한 유연정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 수시 전형에 통과했다. 아이오아이, 우주소녀에서 메인보컬을 맡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인 그답게 뮤지컬과를 선택, 향후 뮤지컬 무대 위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이미지중앙

올해 수능 대상자인 1999년생들과 같은 나이이지만, 학년이 맞지 않아 수능을 미룬 스타들도 있다. 위키미키 최유정, 트와이스 쯔위와 채영이다. 이들은 올해 19살이지만 연예계 활동으로 한 학년 늦게 학교에 진학했다. 최유정과 쯔위, 채영은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사진 = 헤럴드POP DB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