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업뮤직]솔로 강자 태연·홀로서기 소유, 겨울 감성 보컬 라인업

기사입력 2017. 12. 07 16:02
무료운세
오늘 당신의 하루는 몇 도 일까요?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승아 기자]솔로 강자 태연과 홀로서기에 나선 소유가 12월에 신곡과 함께 돌아온다.

먼저 소녀시대 태연은 오는 12일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의 전곡을 공개한다. 태연은 이번에 솔로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겨울 앨범을 선보이는 것.

타이틀곡은 '디스 크리스마스(This Christmas)'. 구체적인 곡의 분위기는 예고되지 않았지만 올겨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매료시키겠다는 포부다. 이밖에도 총 8트랙으로 구성돼 겨울을 태연의 목소리로 채운다.

그룹 소녀시대의 보컬과 각종 OST 등을 통해 솔로로 입지를 다진 태연이 지난 2015년 첫 솔로 앨범 '아이(I)' 이후 2017년 2월 첫 정규 앨범 'My Voice'까지 발매하며 명실상부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으로 자리매김했다. 태연의 실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터. 첫 겨울앨범을 통해 태연이 가장 잘하는 음악으로 돌아올지 기대감이 더해진다.

반면 '다시 태어나는' 솔로 보컬도 있다. 바로 씨스타 출신의 소유가 그 주인공. 소유는 오는 13일 첫 솔로 앨범인 '소유 첫 번째 솔로 앨범 파트1 리:본(SOYOU THE 1st SOLO ALBUM PART.1 RE:BORN)'을 발표한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티저에는 소유의 청순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을 담아내 이전에 보여준 섹시와는 다른 정반대의 매력을 과시했다. 소속사 측은 "솔로 앨범에서는 한층 성숙해진 감성 보컬 소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기도.

또한 소유의 이번 앨범에는 성시경, 윤종신, 프라이머리, 긱스, 구름, 권순관(노리플라이), 문문, 13 등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및 피쳐링 아티스트가 참여, 앨범 크레딧을 빼곡히 채웠다.

2010년 씨스타로 데뷔한 소유는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탄탄한 실력을 알렸다. 특히 정기고, 성시경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를 통해 소유는 또 한 번 성장하기도 했다. 꾸준한 음악적 활동을 이어온 소유가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선 가운데 그의 감성 솔로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태연은 오는 12일, 소유는 13일 각각 신곡을 공개하며 겨울을 저격할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