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위너, '에브리데이' 국내 차트 올킬&아이튠즈 18개국 1위

기사입력 2018. 04. 05 08:31
이미지중앙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위너의 신곡 ‘EVERYDAY’가 발매되자마자 차트 1위를 휩쓸며, 가요계 ‘위너’로 우뚝 섰다.

위너의 정규 2집 'EVERYD4Y' 타이틀곡 'EVERYDAY'는 4일 오후 8시, 발매 두 시간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위를 거머쥐었고, 오늘(5일) 오전 1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 네이버 뮤직, 벅스,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모든 음원 차트에서 1위 올킬에 성공했다.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차트에서도 위너의 돌풍이 계속되며 7곳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뿐 아니라 2집 앨범에 수록된 12곡은 모두 차트인에 성공, ‘줄세우기’를 보여주며 위너의 남다른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위너를 향한 음악 팬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신곡 발매와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국내 최대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하며, 위너 신곡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해외 반응도 뜨거웠다. 위너의 새 앨범은 아이튠즈 18개국 1위에 오르면서 글로벌 인기를 실감했다. 볼리비아, 브라질, 브루나이, 칠레, 콜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는 5위까지 순위가 치솟았다.

타이틀곡 ‘EVERYDAY’는 위너가 그동안 보여준 음악과 또 다른 트랩 장르의 곡으로,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신선한 듣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넌 봐도, 봐도 끝이 안 보여’, ‘넌 파도, 파도 매일 새로워’ 등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재치있는 가사, ‘에브리데이’가 반복되는 후렴구도 강한 중독성을 지녔다.

한편 위너는 정규 2집을 모두 자작곡으로 채울 만큼 음악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