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얼쑤, 지화자 좋다"…'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진정한 나

기사입력 2018. 08. 24 18:20
리얼라이프
[한정특가]휴대용 전동칫솔,쓰다보니 필수품
이미지중앙

사진=방탄소년단 'IDOL' MV


[헤럴드POP=고승아 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이 파격적 도전을 시도한 한국적 EDM으로 돌아왔다.

24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전곡 음원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IDOL(아이돌)'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러브 유어셀프'는 방탄소년단의 새 시리즈로 기승전결(起承轉結)에 따라 'Wonder', 'Her', 'Tear'로 표현했으며 마지막 'Answer'로 시리즈의 정수를 담는다. 앞서 '러브 유어셀프 기'와 '승'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표현했다면 '전'은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결'에서는 가면을 벗고 진실된 나 자신과 마주한 소년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

타이틀곡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 아프리카 음악에 자주 사용되는 박자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장르의 랩을 최신 유행하는 EDM 소스가 받쳐준다. 방탄소년단이 진정한 나로서 이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이번 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곡이다.

"You can call me artist / You can call me idol / 아님 어떤 다른 뭐라 해도 / I don't care / I'm proud of it / 난 자유롭네 / No more irony / 나는 항상 나였기에 / 손가락질 해 / 나는 전혀 신경 쓰지 않네 / 나를 욕하는 / 너의 그 이유가 뭐든 간에."

"Trade off / 뭘 어쩌고 저쩌고 떠들어대셔 / I do what I do / 그니까 넌 너나 잘하셔 / You can't stop me lovin' myself / 얼쑤 좋다 / You can't stop me lovin' myself / 지화자 좋다 / You can't stop me lovin' myself / OHOHOHOH / OHOHOHOHOHOH / OHOHOHOH / 덩기덕 쿵더러러 / 얼쑤."

뮤직비디오에는 앞서 티저를 통해 공개된 호랑이, 국악 장단, 한복 등이 등장해 한국 전통의 미를 살렸으며 "얼쑤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러, 얼쑤"라는 추임새와 어깨춤이 담겨 퍼포먼스 또한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화려한 색채와 멤버들의 재치 넘치는 표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앨범은 리패키지로는 이례적으로 신곡 7개를 수록, 총 25곡을 담았다. 컴백 트레일러의 'Epiphany'를 비롯해 제이홉의 솔로곡 'Trivia 起 : Just Dance', RM의 솔로곡 'Trivia 承 : Love', 슈가의 솔로곡 'Trivia 轉 : Seesaw', 'SAVE ME'의 가사를 차용해 뒤집어 만든 'I'm Fine', 타이틀곡 'IDOL', 방탄소년단과 유니세프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영상에 삽입된 음원을 발전시킨 'Answer : Love Myself' 등의 신곡이 공개된다.

특히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하며 글로벌한 컬래버레이션을 선사한다. 'IDOL (Feat. Nicki Minaj)'은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으로 니키 미나즈만의 아이코닉 랩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으로 타이틀곡 'IDOL'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보인다는 후문.

방탄소년단이 '아이돌'에 한국적 콘셉트와 EDM이 조합을 이뤄내면서 동시에 '진정한 나'의 메시지를 표현하며 역대급 컴백을 알렸다. 전 세계 아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출격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5~26일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SELF' 투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