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향기롭고 물러 보여도"…효민, 알고보면 급이 다른 특별한 '망고'

기사입력 2018. 09. 12 18:33
리얼라이프
곡물 닭가슴살 순수 단백질 탄탄한 몸매를 위한 단백질 쉐이크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명진 기자]효민이 '망고'로 돌아왔다.

오늘(12일) 오후 6시 효민의 새 디지털 싱글 앨범 '망고'(MANGO)가 공개됐다.

'망고'는 미니멀한 신스 사운드 기반의 팝 곡으로 808 베이스와 유니크한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특히 '망고'는 가사에서 만난지 얼마 안된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과 복잡한 연애 심리를 과일 '망고'에 비유했다. 또한 영어 'Mango'를 'Man, go!'로 중의적으로 해석한 부분이 돋보인다.

"적당히 네 옆에 두기에 흠이 없단 이유로 / 넌 나를 골라냈어 / 네 까다론 입맛에 맞춰서 부드럽게 녹아 줄 / 넌 그런 걸 원했어"

"Man, go Man, go / 시간낭비 말고 (시간낭비 말고) / 질척대지 말고 (질척대지 말고) / Man, go Man, go / 거슬리지 말고 (거슬리지 말고) / 사라져 줘 Man, go"

"내가 향기롭고 또 물러 보여도 / 시고 떫은 Mango / 심지 곧은 Mango / 내가 착해 보이고 약해 보여도 / 난 특별한 Mango / 급이 다른 Mango"


'망고’는 EXO의 ‘Ko Ko Bop', 태연의 ‘FINE’ 등을 작곡한 유명 퍼블리셔가 작업했으며 안무는 씨스타, 이효리, 현아 등 포인트 안무를 유행시킨 김용덕 단장의 DQ팀이 참여했다.

효민은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컬러를 통해 그만의 컨셉을 표현할 예정. 그 첫 번째 시작이 '망고'다. 앞으로 발매되는 곡과 앨범은 '망고'의 '옐로우'처럼 특정 컬러로 표현된다.

효민은 '망고'에 이어 올 하반기 내에 새로운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여 또 다른 컬러 테마를 공개할 계획. 그리고 효민은 다양한 컬러 테마를 하나로 엮는 앨범 '컬러 배리에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효민의 '망고'는 오늘(1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