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POP이슈]"조덕제와 4년 법정 공방"…배우 반민정 누구 #나이 #아빠반석진

기사입력 2018. 09. 14 11:09
리얼라이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가을 슈퍼푸드로 완성하기!
이미지중앙

헤럴드팝DB


[헤럴드POP=고명진 기자]배우 조덕제와 4년 동안 긴 법정 공방을 펼친 반민정이 화제다.

지난 13일 반민정은 법원 앞에서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4년간 자신을 부르던 여배우 A씨라는 칭호를 벗어 던진 것.

반민정은 지난 2015년 4월 "영화 촬영장에서 겁탈당하는 장면을 찍는 중 상대 배우에게 강제 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며 조덕제와의 법정 공방을 시작했다.

지난 13일 대법원은 제2부(대법관 김소영)가 강제추행치상 혐의로 기소된 조덕제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고 비로소 반민정과 조덕제의 긴 싸움이 마무리됐다.

조덕제는 대법원의 유죄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조덕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연기를 한 것인지, 성폭행을 한 것인지 문제의 장면을 보고 판단해달라"며 촬영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문제 장면에서는 만취한 남편이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고 격분해 폭행하다가 성폭행을 시도한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조덕제는 만취한 연기를 하며 아내 역할을 맡은 반민정의 얼굴을 잡고 강제로 몸을 끌어당기다 어깨를 주먹으로 때린다.

이미지중앙

방송화면 캡처


대법원의 판결이 내려졌음에도 이와 관련한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배우 A씨가 반민정이라는 것이 알려지자 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980년생인 반민정은 올해 39세. 반민정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영화학 출신으로 지난 2001년 김기덕 감독의 영화 ‘수취인불명’으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엄마’, ‘요가학원’, ‘비상’, ‘여자없는 세상’, ‘특수본’, 드라마 ‘학교4’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아’ ‘심야식당’ 등에 출연했다. 반민정은 2012년 제20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연기상을 수상했다.

반민정의 아버지는 배우 반석진으로 알려져 있다. 1945년생인 반석진은 ‘광개토대왕’ ‘구미호’ 등에 출연한 배우. 반민정은 반석진의 영향을 받아 배우의 길을 걷게됐다고 전해졌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