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2018 KDA' 대상 '같이살래요' 유동근…'강남미인' 차은우 신인상·한류스타상[종합]

기사입력 2018. 10. 02 20:15
리얼라이프
★가을에 챙겨 먹으면 더 좋은 추천푸드7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명진 기자]배우 유동근이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을 차지했다.

2일 경상남도 진주시 칠암동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이하 2018 KDA)가 열렸다.

대상은 KBS 드라마 '같이살래요' 유동근에게 돌아갔다. 유동근은 "감사하다. '같이살래요'가 작가상, 작품상, 대상까지 받았다"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유동근은 "저희가 폭염에 너무 고생을 했는데 그걸 보시고 저희에게 이렇게 큰 축복을 주시는 것 같다. 대상 후보 중에 아마도 제가 나이가 많은 선배라서 이렇게 용기와 힘을 주신 것 같다. 처음에 사실 60대 로맨스는 두려웠다. 그런데 정말 좋은 파트너 장미희 씨를 만났고, 우리 가족들을 만나 작업하면서 그들에게 의지를 많이 했다. 폭염에 고생한 스태프들, 그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윤창범 감독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대상을 받은 것을 누구보다도 우리 가족과 전인화 씨가 제일 좋아할 것 같다. 솔직히 제 마음 속 대상은 '미스터션샤인'이다. 끝으로 코리아드라마어워즈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무엇보다 이 드라마어워즈를 격려해주시는 진주시민 여러분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남녀신인상은 각각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 '황금빛 내 인생' 서은수가 받았다. 차은우는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에 감사하다. 정말 많이 부족한데 좋은 감독님, 스태프 분들, 배우분들 만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신인상을 받아 기쁘기도 한데 무게감도 느껴지는 것 같다. 앞으로 노력하는 배우, 발전하는 배우, 멋진 배우 차은우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수는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황금빛 내인생' 좋은 선배님들 덕분에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는 것 같다. 더 좋은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기캐릭터상 남녀부문은 '데릴남편 오작두' 정상훈, '김비서가 왜 그럴까' 표예진이 받았다. 한류스타상은 2PM 황찬성, 차은우에게 돌아갔다. 차은우는 남자신인상에 이어 한류스타상까지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공로상은 김영옥이 수상했다. 김영옥은 "앞으로 시청자 분들과 함께 할 날이 많이 남아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청자 분들과 소통하는 배우로 쭉 달려가겠다"고 소감을 밝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남자우수연기상은 '김비서가 왜 그럴까' 황찬성, '밥상 차리는 남자' 온주완이 여자우수연기상은 '슈츠'의 채정안에게 돌아갔다.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키스 먼저 할까요'의 감우성,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인형의 집'의 왕빛나가 수상했다. 심사위원 특별상은 박정수에게 돌아갔고, 작품상은 '같이 살래요'가 수상했다.

이하 '2018 KDA' 수상자 목록.

▲남자신인상=차은우(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여자신인상=서은수(황금빛 내 인생)
▲남자 인기캐릭터상=정상훈(데릴남편 오작두)
▲여자 인기캐릭터상=표예진(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상=먼데이키즈(같이 살래요)
▲올해의 스타상=조우리(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각본상=박필주(같이 살래요)
▲한류스타상=황찬성, 차은우
▲공로상=김영옥
▲남자 우수연기상=황찬성(김비서가 왜 그럴까), 온주완(밥상 차리는 남자)
▲여자 우수연기상=채정안(슈츠)
▲남자 최우수연기상=감우성(키스 먼저 할까요)
▲여자 최우수연기상=왕빛나(인형의 집)
▲심사위원 특별상=박정수
▲작품상=같이 살래요
▲연기대상=유동근(같이 살래요)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