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빛인가 어둠인가"‥'10년만 솔로' 온유 'Blue'로 전한 軍입대 인사

기사입력 2018. 12. 05 18:00
리얼라이프
블링블링 크리스마스 인싸되는 홈파티의 모든 것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사진=온유 'Blue' MV 캡처


샤이니 온유가 데뷔 10년만에 팬들을 위한 선물인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오늘(5일) 오후 6시 샤이니 온유의 첫 미니앨범 'VOICE'가 베일을 벗었다. 데뷔 10년만 발매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오는 10일 군입대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선물인만큼 의미가 크다. 독보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온유이기에 샤이니 활동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음악 색깔을 대중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이번 온유의 첫 번째 미니앨범 'VOICE'는 태민의 'ACE', 종현의 'BASE', 키의 'FACE'로 일치감을 주는 앨범명으로 팀의 목소리를 맡고 있는 온유의 포지션을 설명한다. 타이틀곡 'Blue' 외 온유가 작사에 참여한 2곡이 함께 수록돼 있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타이틀곡 'Blue'는 피아노의 텐션플레이가 인상적인 올드팝 재즈 느낌의 R&B 곡으로 지난 SM스테이션으로 호흡을 맞췄던 로코베리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한 히트메이커 켄지의 고독한 감정을 푸른 바다에 빗대어 표현한 뮤지컬 독백같은 가사도 눈길을 끈다.

"푸른 빛, 너는 나를 닮아서/물결처럼 늘 일렁이고/네 안의 끝 바닥에 발 닿으면/숨 내뱉고 다시 떠올라"

"고요한/이 순간 내 모든 것을 느껴/고독의 기쁨을 알겠어/푸른 밤, 멀리 나를 부르는 것은/빛인가 어둠인가"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온유의 보컬과 스트링의 조화가 돋보이는 겨울 감성의 팝 발라드 곡 '거리마다',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에 온유의 차분하고 집중력 있는 보이스가 어우러진 발라드 트랙 '동네', 서툰 고백을 담은 미디엄 팝곡 '어떤 사이', 사랑했던 사람과의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심정을 담담하게 표현한 발라드곡 '또각또각'까지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지난 10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노하우로 온유가 만들어낸 첫 미니앨범 'VOICE'. 군입대를 4일 앞두고 발매되는 온유의 선물이 겨울과 딱 어울리는 발라드곡으로서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온유는 오는 10일 입소해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후 현역으로 복무한다. 입대 장소 및 시간은 미공개이며 오는 2020년 7월 20일 전역 예정이다. 온유의 첫 미니앨범 'VOICE'는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