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POP이슈]"男솔로 활약 잇는다"‥'레인즈→솔로' 성리, 비주얼 가수 꿈 이룰까(종합)

기사입력 2019. 04. 15 19:21
리얼라이프
★빼자까페★ 하루2잔, 날씬한 습관 고품격 다이어트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김성리/사진=C2K엔터테인먼트


'프로듀스 시즌2'로 얼굴을 알린 김성리가 레인즈에 이어 솔로 가수로 대중들 앞에 선다.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김성리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첫, 사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김성리는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탄탄한 보컬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던 바 있다. 비록 높은 순위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실력을 인정받은 김성리는 '프듀2' 출연진으로 구성됐던 레인즈에 합류. 메인 보컬로 활약을 하기도 했었던 터.

레인즈 해체 후 이날 솔로데뷔를 하게 된 김성리는 "솔로로 활동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감회가 새롭다"며 "혼자서 활동한다는게 설레고 심장이 뛴다. 새로운 시작인만큼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김성리의 첫 미니앨범 '첫,사랑'은 세상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이고, 가진 모든 걸 다 주고 싶은 첫 사랑의 감성을 녹여낸 앨범. 첫사랑을 겪고 있는 또는 겪었던 모든 연인들을 위한 러브송이자 '첫 번째 앨범, 사랑에 관한 이야기'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냈다.

이미지중앙

김성리/사진=C2K엔터테인먼트


성리는 이번 앨범에 대해 "총 5곡이 담겨 있는데 첫사랑을 겪는 소년의 이야기다. 첫 번째 솔로 앨범이기 때문에 '첫사랑' 소재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이렇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첫사랑'이 누구냐는 질문에는 "팬분들이 내 첫사랑이다. 저녁 쇼케이스 때 만나게 된다. 빨리 만나고 싶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타이틀곡 '그게 너라서'는 열렬한 사랑을 고백하는 재즈클래식 발라드 곡. 피아노 선율 위 스트링 사운드, 어쿠스틱한 기타와 베이스 사운드가 드라마틱한 곡의 분위기를 완성시키며, 성리의 섬세한 보컬이 돋보일 예정이다.

김성리는 "최근 남성 발라드 솔로가수들의 활동이 주춤하지만 대선배님들이 다져놓은 길을 내가 이어가고 싶은 욕심이 있다. 박효신, 김범수 선배님이 내 롤모델인데 열심히 해서 인정받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듣고 싶은 수식어로는 "듣고 싶은 수식어는 생각해보지 못했다. 그런데 지금까지 '보컬'이 들어가는 수식어를 들은 만큼 '얼굴도 잘생겼는데 노래도 잘하는 가수'라는 말인 '비주얼 가수' 수식어를 듣고 싶다"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한편 김성리의 첫 미니앨범 '첫, 사랑'은 오늘(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