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2PM→AOMG 수장"…'Jay Park: Chosen1' 박재범의 10년을 되짚다[종합]

기사입력 2019. 04. 25 17:09
리얼라이프
★바쁜아침 굶지말고 간편하게, 단호박밀크밀 반값특가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명진 기자]유튜브 오리지널 'Jay Park: Chosen1'이 시작된다.

25일 서울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서울에서 유튜브 오리지널 ‘Jay Park: Chosen1(제이팍: 쵸즌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한국 문화와 미국 힙합 문화를 아우르는 박재범의 특별한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제이팍: 쵸즌원'은 오는 5월1일 한국시간 밤 11시 유튜브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제이팍: 쵸즌원'에는 아시아에서 가장 힙한 아이콘이였던 박재범이 미국 유명 힙합 레이블 락네이션(Roc Nation) 첫 번째 아시안계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여정이 고스란히 기록돼 있다.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다큐멘터리에는 박재범의 진솔한 이야기를 비롯,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 등 그가 수장으로 있는 AOMG, 하이어 뮤직(H1GHR MUSIC)의 힙합 아티스트들, 그의 미국 활동을 책임지는 락 네이션 관계자들,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 등 미국 현지 아티스트와 음악 관련 종사자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담길 예정.

박재범은 '제이팍: 쵸즌원'의 제작 배경에 대해 "내 인기와는 상관없이 내가 걸어왔던 길이나 보여줬던 행보나 이런 것이 충분히 가치있기 때문에 유튜브 오리지널에서 날 택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재범은 "최근에 국내 활동이 없었다. TV에도 안 나오고, 음원도 안 나오면 팬분들이 제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모르더라. 한국을 대표해서 미국 힙합 쪽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박재범은 "내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믿고 일하는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데뷔하고 9~10년간 이뤄내는 목표는 받아들이지 않고 바로 그 다음으로 달려갔다. 내가 그것을 습득할 시간이 없었고, 그래서 그런 여정들을 기록하고 싶어서 찍게 됐다. 자신을 믿고 용기를 내서 열정을 가지고 달려가면 어느 누가 의심을 해도, 결국 이뤄낼 수 있는 데 한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다큐멘터리 속에서는 박재범의 전 소속 그룹 2PM에 대한 얘기도 담긴다고. 박재범은 JYP 소속 아이돌 그룹 2PM의 리더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에 대해 박재범은 "2PM도 내 과거 중 한 부분. 이야기를 진행하다보니 (다큐멘터리에 등장하게) 그렇게 됐다"고 솔직하게 답변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루크초이 감독도 참석했다. 루크초이 감독은 "저는 이 다큐를 만들면서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다"며 "리한나나 50센트와도 같이 일해봤지만 박재범처럼 열심히 하는 친구는 처음 봤다. 기회가 와서 박재범의 스토리를 꼭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박재범은 래퍼 제이지가 이끄는 락네이션 소속이 된 것에 대해 "들어간 것은 좋았다. 갑작스럽게 합류했는데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고 하더라. 내가 AOMG에 소속돼 있고 사장이기도 해서 계약이 1년이나 걸렸다. 서로 상황을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며 "락네이션에 가면 저 혼자 동양인. 어색하다. 경력이 더 생겨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코타 아사쿠라 유튜브 오리지널 아시아퍼시픽 담당은 "한국 문화는 여러가지 신기록을 경신하며 많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음악을 색다르게 유튜브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작품을 계속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범은 “꾸미지 않은 평상시의 모습이 등장한다. 얘기하고, 이동하고, 연습하는 일상을 담았다. 그 당시엔 멋있게 담길 거라고 생각 안했는데 완성된 결과물을 보니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박재범은 "지치거나 힘이 빠졌을 때, 자신의 길이 의심될 때 ‘제이팍: 쵸즌원’을 보면 힘이 될 것 같다”고 추천했다.

한편 '제이팍: 초즌원'은 오는 5월1일 박재범의 유튜브 채널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단독 공개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