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안 봐도 뻔하잖아"‥EXID, 빛나는 2막을 위한 전환기 'ME&YOU'

기사입력 2019. 05. 15 18:04
리얼라이프
★바쁜아침 굶지말고 간편하게, 단호박밀크밀 반값특가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사진='ME&YOU' 뮤비 캡처


EXID가 전환기를 갖기 전 마지막 앨범인 'WE'로 돌아왔다.

오늘(15일) 오후 6시 걸그룹 EXID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WE'가 베일을 벗는다.

EXID의 새 앨범 'WE'는 '개인보다는 우리'라는 메시지에 집중한 앨범으로 당초 지난 2017년 11월 발매한 앨범 'FULL MOON'에서 보여준 각자의 솔로곡의 연장선으로 기획됐지만 '우리'라는 주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위해 단체곡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또한 EXID는 이번 타이틀곡 'ME&YOU'를 통해 음악적 변화를 시도해 눈길을 끈다. EXID는 흥행 공식으로 이어지던 음악 구성을 과감히 탈피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바탕이 되던 곡의 흐름에서 벗어나 DROP을 통해 하능 세련된 변화를 시도한 것.

타이틀곡 'ME&YOU'는 서정적 멜로디로 시작해 카리스마 넘치는 반전이 돋보이는 뭄바톤 장르의 곡으로 헤어지는 연인에게 더 이상 우리가 아닌 남임을 선언하는 가사를 EXID 특유의 강한 어투로 표현해 인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NO ME & ME & YOU ME & ME & YOU/ ME & ME & YOU Oh 야야야 더 이상 우리라는 말 하지 마마마"

"안 봐도 뻔하잖아 야임 마마마 지금 날 어디서 속이려 들어 그건 네 엄마마마 한테나 가서해 Baby I Don't Care"

뿐만 아니라 이번 미니앨범 'WE'에는 타이틀곡 'ME&YOU'를 포함해 총 7곡이 담겼으며, 멤버 LE가 전곡에 참여해 다시 한번 음악적 실력을 입증하기도.

특히 수록곡 'WE ARE...'은 EXID가 직접 팬들에게 전하는 팬송으로 '우리'라는 주제를 멤버들 각자의 생각을 담아 표현했다. 전환기를 앞두고 완전체 컴백을 기다릴 팬들을 위해 EXID 멤버들이 각자의 파트를 직접 작사해 팬들과 함께한 시간과 고마움, 미안함을 표현했다.

한편 EXID의 새 미니 앨범 'WE'는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