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015BX싱송라 유라, 시대를 넘나드는 컬래버...R&B 소울곡 'L' 오늘(16일) 공개

기사입력 2019. 07. 16 13:01
[헤럴드POP=이현진 기자]
이미지중앙


다양한 시대의 음악들을 재해석하며 레트로 시리즈를 선보인 015B(공일오비)가 이번엔 트렌디한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와 함께 R&B / Soul 곡 ‘L’을 발표한다.

올해 상반기 60년대 사이키델릭 음악 ‘동백꽃’, 90년대 발라드 ‘325km’,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더 좋아한 내가 진 거야’, ‘과거의 오늘’ 등 다양한 시대의 음악을 재해석한 레트로 시리즈를 발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로듀서 그룹 015B가 이번에는 현대로 돌아와 트렌디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이번 작업은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벌써 아티스트로 훌쩍 성장한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와 함께했다. 지난해 6월, ‘나의 머리는 녹색 ? 015B, 유라(youra)’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유라’는 그동안 데뷔 싱글 ‘my’와 미니앨범 ‘B side’를 발표했고, SBS ‘더 팬’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카더가든, 기리보이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곡에 참여하며 커리어를 쌓아왔다.

이번 싱글 ‘L’은 ‘유라(youra)’의 색깔을 최대한 살리는 데에 015B의 프로듀싱 역량을 집중했으며, 유라(youra)와 015B가 프로듀싱부터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든 음악 작업을 함께 했고, 앨범 커버, 티저 영상, 라이브 영상 등 모든 비주얼 작업을 ‘유라(youra)’가 메인으로 진행해 그녀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모습들을 표현했다.

이번 신곡 ‘L’의 가사에는 여러 가지 감정들이 많이 담겨 있다. 남을 평가하기도 하고, 나를 알아가기도 하는 다양한 생각들이 아티스트 본인의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일 수도 있을 것이다.

015B와 유라(youra)가 함께 작업한 신곡 ‘L’은 오늘(16일) 저녁 6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