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업★]이센스, 4년만 신보→'매불쇼' 출연→'실검 등극'…여전한 화제성 입증

기사입력 2019. 08. 22 16:48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명진 기자]이센스가 여전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센스는 지난 7월22일 4년 만의 새 앨범 ‘이방인’ 음원을 발표하고 복귀했다. 타이틀곡 ‘CLOCK’은 미국 L=A의 프로듀서 ‘드류버드(Drewbyrd)’가 프로듀싱했다.

앞서 '이방인' 한정반은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모든 음원사이트의 주간, 일간 판매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기도.

또한 리드머, 음악취향Y 등 국내 주요 평론매체들에서 올해 발매된 국내 힙합앨범들 중 가장 높은 평점과 함께 극찬을 받으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센스는 첫번째 앨범 'The Anecdote'에 이어 이번 앨범 역시 총 2만장에 육박하는 이례적인 판매고를 기록했다. 방송 출연의 도움없이 힙합 장르에서 음반 판매량 1만장을 넘어서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

앨범 발매 후 별다른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던 이센스는 오늘(22일) 팟캐스트 1위 방송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센스는 이날 방송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랩 실력을 자랑하는 한편, 유쾌한 입담으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후 이센스는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위와 네이버 실시간 검색 검색 순위에 오르며 여전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센스가 앞으로도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