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팝업★]방탄소년단 지민·정국·뷔, 9월 개인브랜드평판 TOP3..꾸준한 인기 '독보적'

기사입력 2019. 09. 14 14:50
리얼라이프
★천연 자일리톨의 상쾌하고 달콤한 맛
[헤럴드POP=이현진 기자]
이미지중앙

방탄소년단/사진=민선유 기자



9월에도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톱3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보이그룹 개인브랜드평판 1위는 지민, 2위는 정국, 3위는 뷔다.

방탄소년단은 세 명이 상위권을 독차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12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다.

지민, 정국, 뷔의 뒤를 이어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마이틴 송유빈, FT아일랜드 최민환,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슈퍼주니어 희철,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민현, 위너 김진우, JBJ 권현빈, 위너 송민호, 엑소 시우민, 세븐틴 준, 펜타곤 후이,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이대휘, 엑소 카이, 더보이즈 현재, 샤이니 민호, 샤이니 태민, 엑소 레이, 블락비 피오, 뉴이스트 백호, 빅톤 한승우가 톱 30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아름답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솔로, 아미, 후원'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 결과를 전했다.

이미지중앙


미국 진출에 성공하며 K-POP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꾸준한 인기가 그야말로 독보적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로 21주 연속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

이 외에도 지난 10일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는 ‘월드 앨범’ 2위, ‘인디펜던트 앨범’ 8위, ‘톱 앨범 세일즈’ 31위를 차지해 계속해서 각 차트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에도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DNA'에 이어 6억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러한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SBS는 올해 추석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BTS 예능 연대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BTS 예능연대기'는 글로벌 스타 BTS의 예능 속 명장면을 담은 랭킹 쇼 프로그램. 방탄소년단은 현재 휴식 기간을 갖고 있음에도 13일 한복을 재해석한 수트를 입고 추석 인사를 전해 남다른 팬사랑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끝없이 자신들의 기록을 자체 경신하는 것 뿐만 아니라 등장만 하면 엄청난 화제성을 보여주며 매번 놀라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