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이효리, 팬이 뽑은 최고의 여성 솔로 가수

기사입력 2019. 09. 24 12:25
이미지중앙



[헤럴드POP=배재련 기자]인기 그룹 출신이라도 가수들이, 특히 여성 가수들이 홀로 서기엔 꽤나 척박한 것이 가요계 환경이라고 한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압도적인 실력으로 홀로 무대를 가득 채우며 활약하는 여가수들이 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가 지난 9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남/녀 회원 약 2만4천여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여성 솔로 가수는?’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효리’가 1위를 차지했다.

이효리는 1998년 1세대 걸그룹 ‘핑클’의 리더로 데뷔했다. 2003년 첫 솔로 앨범 타이틀 곡 ‘텐미닛(10 Minutes)’으로 솔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며 섹시 아이콘으로 거듭났다. 이후 ‘U-GO-Girl(유고걸)’, Bad Girls(배드 걸스)’, ‘미스코리아’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최근 JTBC '효리네 민박', '캠핑클럽'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여전한 인기를 얻고있다.

2위는 이선희가 차지했다. 이선희는 1984년 강변가요제로 데뷔해 29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으며 ‘왕의 남자’ 등 영화와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활발히 활동해 왔다. 언제나 변치 않는 외모와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사랑받고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