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영화

[팝업★]박찬욱 감독, 제네바영화제 공로상→노르웨이영화제 명예상..연이은 해외 수상

기사입력 2019. 11. 07 14:08
리얼라이프
★천연 자일리톨의 상쾌하고 달콤한 맛
이미지중앙

박찬욱 감독/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천윤혜기자]박찬욱 감독이 제네바국제영화제에 이어 노르웨이 영화제에서도 연이은 수상 소식을 전했다.

7일(현지시각) 제29회 필름 프롬 더 사우스 페스티벌은 "박찬욱 감독의 방문으로 축제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관계자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은 노르웨이 오슬로 클링겐버그 극장에서 열리는 제29회 필름 프롬 더 사우스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명예상을 직접 받을 예정.

박찬욱 감독은 지난 5일에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25회 제네바국제영화제에서 필름 앤드 비욘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제 측은 박찬욱 감독이 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온 공로를 인정해 상을 수여하게 됐음을 밝혔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들은 수상을 기념해 이번 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될 예정.

박 감독은 제네바 영화제에서 필름 앤드 비욘드상을 수상한 후 "이 상은 경력의 중간결산으로 '그동안 잘했다, 앞으로도 열심히 잘하라'는 뜻으로 주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해온 만큼 앞으로 더 해서 2045년에 다시 한번 와서 경력을 마감하는 노인으로 다시 한번 공로상을 받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렇듯 연이어 전해지는 박찬욱 감독의 해외 영화제 수상 소식. 박찬욱 감독이 그동안 이뤄놓은 성과들이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음을 방증하는 셈이다. 박찬욱 감독이 지난 26년간 만들어온 역사만으로도 세계 영화계는 집중하고 있는 상태. 앞으로도 계속될 그의 영화 인생이 더욱 기대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