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자꾸 걱정되고 신경쓰이게"..'초콜릿' 윤계상, 하지원 향한 마음 각성 시작

기사입력 2019. 12. 21 08:12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이미지중앙

‘초콜릿’ 윤계상이 하지원을 향한 마음을 각성하기 시작하며 설렘의 온도를 높였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연출 이형민, 극본 이경희, 제작 드라마하우스·JYP 픽쳐스) 7회에서는 이강(윤계상 분)이 문차영(하지원 분)에게 이끌리는 마음을 자각했다. 애써 외면해도 자꾸만 신경이 쓰이는 문차영을 향한 이강의 변화가 달콤하고 쌉싸름한 설렘을 안겼다.

붕괴사고가 일어난 어머니의 기일이자 문차영의 생일, 잊을 수 없는 날을 함께한 이강과 문차영은 한층 가까워진 거리 속에 마음을 나눴다. 이강을 매형이라고 부르는 동생 문태현(민진웅 분)의 설레발에 문차영은 황급히 변명에 나섰지만, 이강은 무시할 가치도 없는 말이라 바로 잊어버렸다는 말로 선을 그었다. 호스피스의 생활에 익숙해지고 있는 이강이었지만, 여전히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손이 신경 쓰였다. 호스피스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떠났던 엄마가 돌아오며 행복해진 지용(우성민 분)은 자신에게 필요 없게 된 행복의 샌드위치를 이강에게 건넸다. 이강은 샌드위치를 먹으며 완도에서의 추억을 떠올렸다. 어린 이강 역시 문차영이 행복해 보이지 않아 ‘초코샤샤’를 선물하려 했었다. 하지만 정작 눈앞의 문차영이 그때 소녀임은 모르는 이강이었다.

한편, 이준(장승조 분)의 첫사랑인 김희주(금효민 분)는 병원 인근 호수에서 이준과 재회했다. 희주는 “네 마음 모른 척한 것 미안하다. 건강하고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하게 살라”고 인사를 건넸다. 남편을 기다리겠다는 김희주를 이준은 강가에 혼자 두고 왔지만, 문차영은 “오늘 당장 여행을 떠나도 손색이 없을 만큼”이라던 그의 말이 마음에 걸려 호숫가로 달려갔다. 문차영은 깊은 물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김희주를 발견하고 망설임 없이 호수로 뛰어들었다. 이강 역시 두 사람을 발견하고 문차영과 함께 김희주를 구해냈다. 이강의 빠른 처치로 김희주는 다행히 의식을 회복했고, 이준을 남편으로 착각한 김희주는 “조금이라도 빨리 당신을 놓아주고 싶었다”는 아픈 진심을 털어놓았다. 김희주의 선택에 상처받은 이준은 “누나를 좋아했던 걸 후회한다”는 모진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문차영이 김희주를 위해 망설임 없이 뛰어들 수 있었던 것은 과거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을 구하러 온 사람들의 기억 때문이었다. 한선애(김호정 분)가 끓여준 따뜻한 스프에 기력을 찾은 문차영은 이강이 걱정돼 그를 찾아 나섰다. 그 시각, 이강은 옥상에서 문차영을 보고 있었다. 이강은 “피하고 싶은데, 자꾸 사람을 걱정시키고 신경 쓰이게”하는 문차영을 향한 달라진 감정을 자각했다. 자신을 걱정하는 문차영을 두고 담담하게 돌아섰지만, 문차영과의 시간을 곱씹는 이강의 마음은 점점 확실해졌다. “민성아, 내가 또 길을 잃은 것 같다”는 이강의 마음엔 어느새 문차영이 자리하고 있었다.

이강이 문차영을 향한 마음을 각성하며 두 사람의 관계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엇갈리며 돌고 돌아온 시간이었지만, 이강과 문차영은 서로에게 서서히 물들어가고 있었다. 달라진 마음을 자각한 이강의 감정 변화는 시청자들의 가슴에도 설렘의 파장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과연 이강과 문차영이 오롯이 자신의 진심을 들여다보고 가까워질 수 있을지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따뜻한 한 끼의 힘은 여전히 뭉클한 온기를 전했다. 생의 마지막을 결심했던 김희주는 “차영 씨가 만들어준 음식은 나를 토닥여주고 안아주는 것 같았다. 여길 떠나도 그 기억으로 오래오래 배부르고 따뜻할 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물에 빠진 문차영은 약 대신 스프로 기력을 되찾았다. “약보다 맛있는 요리 하나가 더 훌륭한 치료제가 되기도 한다”는 한선애의 말처럼 이들에게는 음식은 치유이자 응원이었다. 상처받은 삶을 위로하고 보듬은 한 끼, 그 따뜻한 온기가 모두의 마음을 데웠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 7회 시청률은 전국 4.3%, 수도권 4.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8회는 오늘(21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 7회 방송 캡처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