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tvN, 3월부터 편성 시간 변경..월화드라마 9시+수목드라마 10시 50분 개편[공식]

기사입력 2020. 02. 03 14:07
이미지중앙


[헤럴드POP=천윤혜기자]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이 평일 프라임타임을 전진 배치하며 편성 개편을 단행한다.

tvN은 오는 3월부터 시청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맞게 편성 시간대 조율에 나선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최근 퇴근시간이 빨라진 동향을 반영, 시청량이 활발한 프라임 시간대를 조금씩 앞당기는 한편, 시간대 별 시청층을 고려해 특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배치한다. 드라마는 타깃과 장르적 성향에 따른 시간대 구분을 두고 운영되는 점, 평일 프라임 시간대에 앵커 예능을 편성해 평일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인다는 점 등이 주목할 만한 변화다.

먼저 월화 드라마 방송시간은 밤 9시 30분 방송에서 밤 9시로 30분 앞당겨진다. 다양한 타깃층이 동반시청할 수 있는 성향의 드라마가 편성될 예정으로, 3월 23일 첫 방송되는 ‘반의반’부터 밤 9시 방송시간이 적용된다. ‘반의반’ (연출 이상엽, 극본 이숙연, 제작 유니콘, 무비락)은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과 클래식 녹음 엔지니어 서우가 만나 그리는 시작도, 성장도, 끝도 자유로운 짝사랑 이야기로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가 출연을 확정했다.

수목 드라마 방송시간은 밤 9시 30분에서 밤 10시50분으로 이동하면서 시간대에 적합한 타깃 지향적 콘텐츠가 주로 배치될 예정이다. 유승호, 이세영 주연의 ‘메모리스트’가 3월 11일부터 밤 10시50분에 방송된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는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와 초엘리트 프로파일러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육감만족 끝장수사극이다.

수목 밤 9시에는 예능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국구의 자기 님들을 만나 따뜻하면서도 유쾌한 토크를 이어갔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3월 11일 새 시즌을 알리며 수요일 밤 9시 편성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기존 밤 11시 대 보다 더 일찍 '유 퀴즈'를 만나보고 싶다는 자기님들의 요청에 부응하게 되었다. 전국민적 신드롬을 일으켰던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 제작진인 ‘신원호X이우정’ 사단의 신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목요일 밤 9시로 확정, 3월 12일에 첫 방송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후속으로는 앵커 예능 프로그램 편성을 통해 예능 라인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전망이며, 주 1회 방송되는 드라마는 편성 전략에 의해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로써 월화 드라마는 3월 방송 분부터 밤 9시, 수목 드라마는 밤 10시50분으로 편성 시간대를 옮기게 되며, 토일 드라마는 기존대로 밤 9시에 방송된다. 예능은 이번에 강화되는 수목 밤 9시 블록에 편성되는 앵커 예능을 비롯해 정규 예능과 시즌제 예능, 교양, 스포츠 콘텐츠 등을 편성해 다채롭고 풍성한 재미를 안길 전망이다.

CJ ENM 미디어콘텐츠본부 편성&기획국 이기혁 국장은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만큼 시간대별 콘텐츠를 배치하는 전통적인 편성 방식을 깨고, 콘텐츠 별 특성에 맞는 유연한 편성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시청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고,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 tvN / (위에서부터) tvN 로고, tvN 드라마 '반의반', '메모리스트', '슬기로운 의사생활', 얘눙 '유 퀴즈 온 더 블럭'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