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다 물들여 버릴거야"‥청량마녀 여자친구 표 새빨간 유혹 '애플'

기사입력 2020. 07. 13 18:00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여자친구 '애플' MV 캡처


여자친구가 청량마녀로 돌아왔다.

오늘(13일) 오후 6시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이 베일을 벗었다.

여자친구는 지난 2월 발매된 '回:LABYRINTH'에 이은 회(回)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인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으로 돌아왔다. '回:LABYRINTH'가 선택의 기로에 놓인 소녀의 복잡한 마음 상태를 표현했다면, 이번 앨범은 옳다고 믿었던 길을 선택했지만 다른 길 앞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다양한 장르의 곡을 통해 풀어냈다.

타이틀곡 'Apple(애플)' 레트로가 가미된 트렌디한 리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세이렌의 노랫소리를 연상케 하는 보컬 찹(Vocal Chops)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이다. 이번 앨범이 이전과 다른 이유는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았기 때문. 유주와 은하는 이번 타이틀곡에 직접 참여.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단과 함께하면서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꾀했다.

이번 타이틀곡 '애플'을 통해 여자친구의 '청량 마녀' 변신도 눈길을 끈다. 선택 이후 유혹의 속삭임에 흔들리는 소녀의 모습을 가사에 담았으며, '마녀'라는 단어를 사용해 그저 유혹에 흔들리기만 하는 모습이 아니라 욕망에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표현했다.

"Callin' me Callin' me Callin' me 내 안의 세계가 바스라져 내리네/반짝이는 Crystal 다가와 다가와 다가와/어느새 입술은 새빨간 널 탐하네 Come & Dance with me"

"뜨거운 춤을 춘다 내 안에 별이 뜬다 투명한 유리구슬 붉게 빛나/뒤를 돌아보지 마 불안한 생각은 마 달콤한 어둠 아래 마녀들의 밤이 와"

"We O wow wow wow wow We O ya ya ya ya We O wow wow wow wow/내 회색빛 선택을 다 물들여 버릴 거야"


이외에도 새 앨범 '回:Song of the Sirens'에는 '눈의 시간', '거울의 방', 'Tarot Cards', 'Creme Brulee', '북쪽 계단'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돼 여자친구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한편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의 전곡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Apple' 뮤직비디오는 지금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