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s신곡]"널 아프게 한다면, 열지 못하게"..드림캐쳐, 가시 같은 말들에 맞서는 'BOCA'

기사입력 2020. 08. 17 18:00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이미지중앙

드림캐쳐 'BOCA' MV


새로운 판타지를 입은 드림캐쳐가 가요계에 돌아왔다.

17일 드림캐쳐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와 타이틀곡 'BOCA'가 베일을 벗었다.

전작인 첫 정규앨범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를 잇는 이번 앨범에는 'Lose Myself'라는 부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점차 가치를 잃어가는 우리의 모습을 투영시킨 내용을 담았다. 드림캐쳐는 더 확장된 세계관은 물론, 특유의 강렬한 사운드와 퍼포먼스로 또 한번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스페인어로 '입'을 뜻하는 타이틀곡 'BOCA'는 드림캐쳐 특유의 록사운드에 뭄바톤 리듬을 새롭게 입혀낸 곡. 상처주는 말들을 무책임하고 죄의식 없이 내뱉는 세대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담아 그들의 입을 봉인하겠다는 메시지를 녹였다.

이유 없는 시선 / 꼬릴 무는 Question / 죄의식은 이미 그들에게 없어 / 막을 수 없이 / 사무치는 맘 / 참지 못해 더 / 나 너를 위해서

먹구름에 싸인 / 깊어지는 밤 / 내려쳐라 Thunder / Drop thunder 굳게 걸어 잠글게 BOCA

Where is the love / 가시 같은 그 말로 / 널 아프게 한다면 / 열지 못하게 BOCA


타이틀곡 'BOCA' 외에도 'Intro'를 포함해 '브레이크 더 월'(Break The Wall), '캔트 겟 유 아웃 오브 마이 마인드'(Can‘t get you out of my mind), '디어'(Dear)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드림캐쳐만의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 '反(반) 이상향'을 의미하는 'Dystopia(디스토피아)' 시리즈를 통해 드림캐쳐는 상처를 품은 언어로 인해 어둠으로 물든 세계를 노래한다.

현실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개성 강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여온 드림캐쳐는 이번에도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드림캐쳐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와 타이틀곡 'BOCA'는 오늘(17일)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