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스타트업' OST 1차 황금 라인업 공개..레드벨벳→다비치까지 응원 강자 뭉쳤다!(공식)

기사입력 2020. 10. 15 09:00
이미지중앙

사진제공=SM, 아카이브아침, 안테나,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WM, 스톤뮤직, 뮤직버디, 블렌딩 제공


[헤럴드POP=김은혜 기자]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연출 오충환, 극본 박혜련)의 OST 1차 황금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오는 17일 방영을 시작하는 드라마 '스타트업'의 OST 제작사 뮤직버디, 블렌딩에서 1차 황금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OST 라인업에는 K팝 걸그룹, 음원차트 올킬시키는 싱어송라이터 등 음원차트 단골 아티스트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개성있고 감각적인 K팝 걸그룹 'Red Velvet (레드벨벳)'을 시작으로 지친 하루를 따뜻함으로 채워주는 보이스의 '정승환' 서정적이고 울림이 강한 특유의 음색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김필' 매력적인 보컬톤의 '10cm(십센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승희, 지호, 비니 (오마이걸), 폭넓은 스펙트럼의 명품 보이스 '다비치'가 가창에 참여해 4명의 주인공인 서달미(배수지 분), 남도산(남주혁 분),한지평(김선호 분), 원인재(강한나 분)의 캐릭터를 대변해 주는 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드라마 '스타트업' 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린 드라마로 '당신이 잠든 사이에' '호텔 델루나'를 연출했던 오충환 감독과 '피노키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박혜련 작가가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후 다시 재회한 작품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야 할 힘겨운 청춘들에게 강물을 헤치고 갈만큼 튼튼한 배를 만들어주고자 했던 그리고 그 배를 타고 꿈을 꾸기 시작하고 현실로 만드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고자하는 작품이다. 이 기획의도는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라는 반짝이는 네 배우들을 만나 설렘, 공감, 코믹, 감동까지 다양한 빛깔로 짜 맞춰진 스토리로 합쳐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달미 역을 맡은 '배수지'는 '역전을 위해' 남도산 역의 '남주혁'은 '다시 빛나기 위해' 한지평 역의 '김선호'는 '빚을 갚기 위해' 원인재 역의 '강한나'는 '개가 되기 싫어서'라는 저마다의 목표로 이야기가 펼쳐져 궁금증을 자아내며 설렘으로 그려갈 풋풋한 청춘 로맨스 또한 이번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