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인기가요' 태민, 여자친구·트와이스 꺾고 1위…SM 걸그룹 '에스파' 데뷔 [종합]

기사입력 2020. 11. 22 16:59
이미지중앙

'인기가요' 캡처


[헤럴드POP=김은혜 기자]태민이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2일 방송된 MC 민혁, 나은, 진혁의 진행 아래 진행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태민이 여자친구와 트와이스를 꺾고 11월 넷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박남정 딸 박시은이 속한 그룹 스테이씨가 'SO BAD(소 배드)' 무대를 완벽하게 펼쳤다. 'SO BAD'는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한 곡이다. 전 멤버의 비주얼은 물론 실력도 뛰어나 '전원 센터' '전원 보컬'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스테이씨답게 넘치는 끼와 신인의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SM 걸그룹 에스파는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가 담긴 '블랙맘바'로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했다. 이어 파워풀한 댄스와 강렬한 보이스, 여유로운 표정 연기 속 카리스마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완벽한 비주얼과 실력으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미지중앙

'인기가요' 캡처


YG 보이그룹 트레저는 타이틀곡 '음'으로 강렬함을 선사했다. 타이틀곡 '음'은 BPM 80의 전형적인 힙합 장르의 강렬한 그루브가 특징인 하이브리드 트랩 곡이다. 트레저의 첫 힙합곡으로 트레저의 비밀스런 속삭임에 확 이끌릴 수 있는 곡. 이에 리스너들을 한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화이트 슈트를 찰떡 소화한 채 칼군무를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기쁘게 했다.

하성운은 타이틀곡 '그 섬'으로 섹시한 매력을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그 섬'은 처연하고 애처로운 감성이 가득 담긴 가사가 포인트인 곡으로 그 속에 담긴 섹시함과 강렬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마음을 홀렸다. 강렬한 퍼포먼스를 여유로운 표정 연기와 함께 소화했으며 세련된 댄스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집중하게 만들었다.

에이비식스(AB6IX)는 '살루트'(salute)로 반전매력을 뿜어냈다. 멤버 이대휘가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살루트'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5개월 만에 컴백한 에이비식스는 여유로운 표정연기와 힘찬 칼군무를 능숙하게 소화해 다양한 장르를 섭렵할 수 있음을 증명해보였다.

이미지중앙

'인기가요' 캡처


모모랜드는 복고풍으로 파격 변신했다. 모모랜드의 타이틀곡 '레디올낫'(Ready Or Not)은 싸이가 참여해 큰 화제가 된 곡. 모모랜드는 틴 팝 장르를 찰떡 소화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이틴 여주인공이 떠오르는 무대 의상으로 아름다운 비주얼을 마음껏 드러냈으며 앙증맞은 표정과 함께 실력 넘치는 칼군무를 선보여 반전매력을 선사했다.

노라조는 '빵'으로 유쾌한 무대를 펼쳤다. 특히, 노라조의 트레이드마크인 화려한 의상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무대에서 조빈은 분홍색 앞치마에 빵이 가득 담긴 의상을 찰떡 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에도 빵을 가득 담아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언제 들어도 흥이 날 것 같은 중독성 넘치는 신곡에 노라조의 명성을 입증해 보였다.

이미지중앙

'인기가요' 캡처


여자친구는 'MAGO(마고)'로 매력적인 마녀 이미지를 뿜어냈다. 여자친구 표 디스코 '마고'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선사해 리스너들의 귀를 한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머리 위로 손을 올려 돌리는 동작과 골반을 튕기는 동작, 손가락 찌르기 등 복고풍 디스코 댄스에 반전매력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홀렸다. 또한, 과거로 돌아간 듯한 의상을 찰떡 소화했다.

악뮤(AKMU)는 '해프닝'으로 1년 2개월 만에 컴백 무대를 가졌다. 타이틀곡 '해프닝'은 상처를 가진 사람의 이야기로 관계가 지나간 이후의 실패와 미련, 이로 인한 사랑의 경계심과 상처에 대한 두려움 등 복잡한 감정을 한 곡에 담았다. '해프닝' 역시 이찬혁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했다. 계속 성장하는 라이브 실력과 짙은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자극했다.

이미지중앙

'인기가요' 캡처


비투비 포유(BTOB 4U)는 'Show Your Love'로 실력파 그룹의 명성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Show Your Love'는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를 사랑하며 살아가자'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비투비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멤버 임현식이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안정적인 라이브와 환상의 무대 매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날 나띠, 노라조, 라비던스, 모모랜드, 블링블링, BAE173, 비투비 포유, STAYC, SECRET NUMBER, AKMU, 에스파, AB6IX, 여자친구, WOODZ, JBJ95, TREASURE, P1Harmony, 하성운이 출연했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