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영화

[팝업★]봉준호 감독, 제78회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장 위촉 "희망·설렘으로 가득"

기사입력 2021. 01. 15 22:51
이미지중앙

봉준호 감독/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봉준호 감독이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에 위촉됐다.

15일 베니스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따르면 봉준호 감독은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 제안을 수락했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제의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영화의 전통에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심사위원장으로서, 더 중요하게는 영원한 영화 팬으로서 이 영화제가 선정한 모든 훌륭한 영화들에 존경과 박수를 보낼 준비가 되어 있다"며 "진정한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 차있다"고 덧붙였다.

알베르토 바르베라 예술감독은 "이 위대한 한국 감독은 세계 영화계에서 가장 진실되고 독창적인 목소리를 내는 사람 중 한 명"이라며 "그의 열정을 우리 영화제에 쏟기로 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칸, 베를린과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히는 베니스국제영화제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 속 규모를 줄여 오프라인으로 영화제를 개최한 바 있다.

베니스국제영화제는 한국 영화계와도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1987년 '씨받이'로 강수연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2년 이창동 감독이 '오아시스'로 감독상을, 문소리가 신인여우상을 차지했다. 2004년 故 김기덕 감독이 '빈집'으로 감독상을, 2012년 '피에타'로 황금사자상을 품에 안았다.

한편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는 오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