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날씨를 주제로 한 온라인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가 본격 출범, 눈길을 끌고 있다.
온케이웨더는 1주일간의 오픈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기상속보, 날씨방송을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온케이웨더는 날씨정보를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있는 조선·레저·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를 제공, 기업들의 날씨경영 도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날씨경영’ 코너를 특화시켰다. 또 날씨로 접근해 풀어보는 비즈니스·생활 정보 코너인 ‘Weather Why‘와 날씨보험 가입으로 기업의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는 기업 사례와 날씨에 따른 재테크 정보를 담은 ‘웨더머니’ 코너는 눈여겨 볼 만 하다.
아울러 미래의 성장동력인 녹색산업과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재해와 방치책 등을 ‘에코플러스(Eco+)’ 유익한 정보도 담고 있다. 온케이웨더는 온라인 기상뉴스와 날씨방송 콘텐트가 융합한 신개념 미디어로 날씨와 연관된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 콘텐츠를 텍스트와 영상으로 제공한다.
온케이웨더의 이남석 대표는 “국내서 가장 빠른 기상속보를 전달하는 온케이웨더닷컴의 출범은 국내 기상산업을 선진화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날씨를 아이템으로 한 경영·마케팅·재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날씨맨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구심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