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허청, 2011년 ‘자동차 연비향상기술 경진대회’ 개최
특허청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성능연구소와 공동으로 2011년 ‘자동차 연비향상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전 세계적인 자동차 연비 규제 강화 추세에 대응해 연비향상 기술의 연구개발을 장려하고,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2010년에 처음 개최됐었다.



올해 대회는 한국자동차공학회의 2011년 정기 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되며, 오는 15일부터 학회 홈페이지(www.ksae. org)의 논문 접수시스템을 이용해 응모할 수 있다.



자동차공학 관련 연구자뿐만 아니라 대학생, 대학원생 등도 참가할 수 있고, 엔진 효율 향상, 차체 경량화 등 자동차 연비향상에 관련된 다양한 기술분야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된 논문은 1․2차에 걸쳐 학술적 우수성과 특허성에 대한 평가를 거치게 되며, 최종적으로 3편의 논문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특허청장상, 한국자동차공학회장상, 자동차성능연구소장상을 수여하며(상장 및 상금 수여, 총 상금 600만원), 세부 논문 내용은 오는 11월 23일~26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한국자동차공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특허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술 논문의 지식재산 권리화를 촉진한다는 측면에서 특히 의의가 있다”며 “학계의 지식재산 창출 기반을 강화키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계속 시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