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메디컬스팟]인하대병원, 올림푸스한국과 MOU 등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ㆍ사진 오른쪽)과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고속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공동연구 수행 업무 협약을 위해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푸스한국과 인하대병원은 내시경을 포함한 의료기기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사업 수행, 의료기기 성능 및 안정성 평가,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상호협력 및 공동 연구 등 다각적인 협력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총괄부문장 겸 GI사업본부장 타마이 타케시<왼쪽> 부문장은 “이번 인하대병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의 성능 및 안정성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며 “인하대 병원을 시작으로 훌륭한 한국 의료진과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젬백스&카엘<회사 로고>의 인플루엔자 백신이 유럽특허를 취득했다. 유럽특허청(EPO)은 이 인플루엔자 백신 발명에 대해 지난 7월15일 특허 등록공고를 했고, 최근 젬백스는 유럽 8개국에 대해 번역문 제출 등의 국가별 등록절차를 완료했다. 이로써 인플루엔자 유럽 특허에 대한 효력을 해당 유럽 국가에서 인정받고 특허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된다.


인플루엔자 백신 특허는 젬백스의 자회사인 에피뮨 (Epimmune Inc.)이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DNA 백신 발명에 대한 특허로, 세포성 면역반응과 함께 체액성 면역반응을 증가시키는 에피토프(항원결정기)를 모두 포함하는 멀티 에피토프 백신이다. 멀티 에피토프 백신은 다수의 에피토프를 하나의 백신으로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바이러스 항원에 대한 면역력을 제공할 수 있다.

에피뮨에서 개발한 ‘파드레(PADRE, Pan-DR Epitope)’라는 면역 기능을 강화시키는 기술을 접목해 한층 더 백신의 면역 기능을 증가시켰으며, 멀티 에피토프 백신을 투여받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환자의 면역반응 결과 등이 포함돼 그 효과가 임상적으로 적용 가능함을 시사하고 있다.

▶체형교정 운동기 스타일렉스Q(서경배 대표)는 3세대 스타일렉스Q<사진>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www.stylexq.com)를 리뉴얼 오픈했다. 스타일렉스Q는 재활의학과 의사가 개발한 체형교정 운동기기로, 코어근육 운동 중에서도 엉덩이 근육과 골반저근육을 집중 강화시켜 주는 셀프 자세교정운동 시스템이다.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3세대 스타일렉스Q는 기존 2세대의 엉덩이 근육 근력운동에 어깨근육 근력운동이 추가돼 전신 운동효과가 향상됐다. 또 보다 쉬워진 사용법과 스마트해진 리모컨으로 운동 강도의 범위 선택이 용이해졌으며 그간 어려웠던 운동설정 기능이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렉스Q는 이번 3세대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며, 자세와 체형 교정에 집중된 콘텐츠 구성으로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지훈상)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대장암이란(외과 김종우 교수), 대장암의 진단 및 내시경적 치료(소화기내과 김원희 교수), 대장암의 외과적 치료(외과 김종우 교수), 대장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장세경 교수), 대장암의 항암제 치료(혈액종양내과 오도연 교수)의 순서로 진행되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장질환 및 대장암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차병원 외과(031-780-2990, 5250)로 하면 된다.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췌담도암 클리닉(팀장 윤동섭)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병원 2동 3층 대강당에서 췌담도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췌담도암 환자 및 가족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담도암은 누가 잘 생길까요?(소화기내과 이세준 교수), 담도암 환자의 ‘성공적 치료사례’(간담췌외과 윤동섭 교수), 담도암에서의 방사선치료의 역할 및 최신기법(방사선종양학과 김준원 교수) 등의 강의를 통해 담도암 진단 및 치료에 대한 다학제적 정보를 제공한다. 또 병원 영양팀 김우정 임상영양사가 ‘담도암 환자의 영양 포인트’를 짚어준다.

강의 후 질의응답 및 경품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예약 없이 참석 가능하다. 문의는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췌담도암 클리닉(02-2019-1225)으로 하면 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