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출시…MBUX 최초 적용
- 완전히 새로운 4세대 모델…주행 안정성에 편의성 높여
- 전기시스템 ’EQ 부스트‘ 탑재…지능형 에어 서스펜션도
- 가솔린 ‘450 4매틱’ 9030만원…동급 최고 보험료 등급
메르세데스-벤츠 GLE는 지난 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를 개척했으며, 2015년 지금의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이 ‘더 뉴 GLE’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일 온·오프로드를 넘나들며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더 뉴 GLE’의 디자인 언어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모던 력셔리의 진수’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큰 플러시-피티드 휠(flush-fitted wheels)로 이뤄진 비율은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감을 유지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더 뉴 GLE는 새로운 외관은 물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탑재해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갖췄다”며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한국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전면부는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2개의 파워돔을 갖춘 크롬 도금의 언더가드가 강인함을 드러낸다. 개별 조절 가능한 84개의 LED가 장착된 적응형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교통 상황에 따라 반응한다.

실내는 80㎜ 확장된 휠베이스로 더 넓어졌다. 두 개의 12.3인치(31.2㎝)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다. 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로 운전자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조명을 바꿀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으로 ‘안녕 벤츠?’라는 명령어로 공조 장치부터 음악 재생, 전화 통화, 날씨 검색등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국내에선 ‘GLE 450 4MATIC 가솔린’과 ‘GLE 300d 4MATIC 디젤’ 두 모델이 출시된다. ‘9G-TRONIC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다.

‘더 뉴 GLE 450 4MATIC’엔 3.0 리터 트윈-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있는 EQ 부스트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힘을 더한다.

‘더 뉴 GLE’ 실내는 80㎜ 확장된 휠베이스로 더 넓어졌다.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차세대 디젤 엔진인 OM654 엔진이 적용된 ‘더 뉴 GLE 300d 4MATIC’은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낸다. 기존 대비 배기량을 줄이고 출력을 높였다. 경량화 디자인과 마찰 손실에 따른 효율성이 장점이다. 진동과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됐다.

에어매틱 패키지엔 댐핑조절시스템(ADS)이 포함된다. 노면 상황과 속도,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불규칙한 노면에선 안정감을, 고속 주행에선 자체 높이 조절을 해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보험개발원에서 진행한 차량 등급평가에서 ‘더 뉴 GLE 450 4MATIC’과 ‘더 뉴 GLE 300d 4MATIC’은 각각 16등급, 14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84개 수입차 평균 보험 등급인 8등급을 크게 웃도는 등급이다.

차량 등급평가는 모델별 사고 손상 정도와 수리 용이성,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나뉜다. 26등급에 가까울수록 보험료가 낮다. 1~5등급까지 10%씩, 6~26등급까지 5%씩 자차 보험료 차이가 발생한다. ‘더 뉴 GLE 450 4MATIC’은 기존 보험 등급 대비 2단계 상승해 약 10%의 자차 보험료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더 뉴 GLE 450 4MATIC’과 ‘더 뉴 GLE 300d 4MATIC’의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각각 1억1050만원, 9030만원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