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LG전자 식기세척기, 호주 소비자평가 석권
‘초이스’ 58개 모델 평가서 LG제품 1·2위 선정
세척·건조 성능·에너지 효율성 등 호평
호주 초이스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전자 식기세척기 (모델명: XD3A25MB)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LG전자 식기세척기가 호주에서 고성능과 고효율을 인정받으며 소비자 평가 1·2위를 석권했다.

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LG전자 식기세척기 2종이 각각 83점(모델명 XD3A25MB), 81점(모델명 XD3A15NS)으로 1~2위를 차지했다. 초이스는 두 제품 모두 추천제품에도 선정했다.

초이스의 소비자평가는 전문가들이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평가하기 때문에 소비자 신뢰가 높다.

초이스 평가단은 테스트한 58개 모델 가운데 LG전자 식기세척기가 세척 및 건조 성능, 에너지 효율성 등에서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며 만들어내는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트루스팀 기술도 장점이다.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또 이 제품은 LG전자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다. 이 부품은 LG전자가 10년간 무상보증한다. LG전자는 DD모터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소음을 줄였다. 또 세척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남아있는 수분을 자연 상태에서 건조시킨다.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