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테크 최초 ‘전자문서지갑’ 나왔다
NHN페이코 ‘페이코’ 앱 출시
등본등 공공증명서 13종 대상
향후 100여종으로 확대 예정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앱으로 각종 공공·행정 증명서를 열람하고 보관, 제출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핀테크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페이코 전자문서지갑’은 이용자가 정부24앱을 비롯한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증명서 신청 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선택하면 페이코 앱 내 전자문서함으로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발급된 증명서는 ‘페이코 전자문서함’을 통해 조회, 열람, 보관할 수 있다. 공공·행정기관과 은행 등 금융기관에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페이코 앱 라이프 카테고리의 ‘전자문서함’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받은 문서함에 마련된 해당 배너에서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발급한 뒤 사용 가능하다. 향후 페이코 앱을 통한 증명서 발급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대상 문서는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13종이며, 향후 행정안전부의 계획에 맞춰 100여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제휴 계좌개설, 보험가입뿐 아니라 ▷금융기관 대출 신청 시 증빙문서 제출 ▷입사 지원 시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제출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