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제작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4년만에 정규앨범 컴백 빅톤 출연
4년만에 정규앨범 컴백 빅톤 출연
LG유플러스가 자사 ‘U+아이돌Live’ 앱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사진)’의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자체 제작 콘텐츠인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로, 아이돌이 실제 팬과 제작진이 준비한 가상의 팬 사이에서 진짜 팬을 찾는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빅톤은 이번 편에서 팬이 소장한 ‘덕질(팬)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을 통해 진짜 팬 ‘앨리스’를 찾는다. 방송 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클립도 함께 볼 수 있다.
시청자들도 콘텐츠 속 단서를 통해 직접 진짜 팬을 추리를 해볼 수 있다.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요소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팬들은 자신의 의견을 U+아이돌Live 앱에서 투표를 통해 나타낼 수 있다.
빅톤의 ‘팬찾쇼’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U+아이돌Live 앱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다운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빅톤의 출연을 맞아 U+아이돌Live 앱에서는 추리 투표를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