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명정보 어떻게 활용?”…SK㈜ C&C, ‘토털 데이터 결합 서비스’로 알려준다
-28일 가명정보 온라인 세미나 통해 서비스 공개
-데이터 결합 활용 컨설팅 등 주요 기능 갖춰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경 [SK㈜ C&C 제공]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SK㈜ C&C가 고객의 정보를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맞춤형 가공·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SK㈜ C&C는 28일 가명정보에 기반한 원스톱 고객 맞춤형 ‘토털 데이터 결합 서비스’를 공개한다. 가명정보는 개인정보 일부를 삭제·대체해 추가정보 없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것이다. SK㈜ C&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이다.

주요 서비스 기능은 ▷데이터 결합 활용 컨설팅 ▷데이터 수집·연계 ▷가명처리 결합·분석 등이다. 금융·제조·통신·서비스·공공 등 산업 및 고객별 맞춤형으로 데이터 결합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해준다. 데이터 결합 과정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SK㈜ C&C는 컨설팅만으로도 가명정보에 기반한 신규 비즈니스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시행 과정 상 오류를 찾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을 위한 별도의 가명 데이터 결합·분석 환경과 함께 데이터 서비스 모델 생성부터 실행·폐기에 이르는 ‘데이터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산업별 버티컬(수직적) 데이터 플랫폼·서비스 모델도 개발 중이다.

가명 데이터 사업화 지원을 위한 데이터 결합 TF도 구성했다. 고객사들의 가명정보 사업에 대한 ‘원스톱 지원 창구’ 역할을 맡는다.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는 가명정보 결합 및 검증 전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서비스는 28일 SK㈜ C&C가 ‘가명정보,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를 주제로 개최하는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통·물류·의료·헬스케어·보건복지 등 산업별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진화 사례 및 미래상을 제시한다.

전철희 SK㈜ C&C DT Expert그룹장은 “가명정보 결합 뿐 아니라 인공지능 등 디지털 신기술에 기반한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