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아침에 커피 안 마시고 일하려면… [식탐]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시는 직장인들은 잠에서 깨어나고 업무능률을 높이기 위해 마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숙면이 어려운 여름철에는 잠을 자주 깨거나 푹 잔 느낌이 없다면 무엇보다 카페인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카페인의 각성 효과를 포기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나 숙면을 위해 커피를 줄이고 싶다면 집중력에 도움되는 식품 섭취도 좋은 방법이다.

1. 아침 챙겨 먹기

이른 시간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아침식사가 필수다. 아침식사를 통해 포도당이 공급이 되면 두뇌가 활성화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메뉴로는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음식이 좋다. 특히 백미 대신 통곡물은 건강하게 뇌에 당분을 공급해주며, 집중력 및 기억력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2. 달걀

수험생들의 필수 식품인 달걀도 집중력에 영향을 미치는 식품이다. 달걀의 콜린 성분은 학습 및 기억을 담당하는 뇌세포 보호와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노른자에 풍부한 DHA는 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3. 녹차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녹차에는 커피보다 적은 카페인이 들어 있으며,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함유돼 있어 긴장을 완화시키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간식으로 견과류

업무 중간에 간식으로 견과류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몬드 등 견과류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B1은 기억력 향상에 좋은 성분이다. 반면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쉽게 무기력해지며 정신집중이 어려워질 수 있다.

5. 물 자주 마시기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집중력이 떨어진다. 목이 마르지 않아도 소량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