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 이하 정보원)은 영유아 및 어린이가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한 정보를 홍보물로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정보원측은 이번 홍보물은 지난해 12월 ‘질환이 있는 분들이 건강기능식품 섭취 전 확인이 필요한 기능성원료 정보’ 제공에 이은 것으로 최근 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신고센터 상담 및 신고 내용을 분석하여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발생시 더욱 취약한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확인해야하는 정보와 이상사례(건강기능식품 섭취로 인하여 발생하였다고 의심되는 바람직하지 아니하고 의도되지 아니한 징후, 증상 또는 질병)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정보원이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는 ▷유아·어린이가 많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섭취시 주의사항▷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선택방법 ▷영아에서 발생한 이상사례 ▷건강기능식품 과다섭취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있다.
임은경 원장은 “이번에 제공한 건강기능식품 정보가 영유아 및 어린이의 이상사례 발생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분석을 통해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섭취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홍보물은 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 → 지식마당 → 사업별 교육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배포할 예정이다.
kt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