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U+,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 출시
모바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TV 콤패니언 서비스’
시청자 리뷰, 인기 순위, 유튜브 리뷰 등 제공
콘텐츠 취향 16가지 분류…취향별 추천도
“TV 상품 가입부터 결제까지, 편의성 높일 계획”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 고객의 콘텐츠 시청 여정을 한데 모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U+tv 모아는 모바일로 U+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V 콤패니언(동행) 서비스’다. 고객은 U+tv 모아를 통해 영화·드라마·예능 등 모든 U+tv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U+tv로 이동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시청 후에는 시청자 간 평점·리뷰를 공유 및 소통도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해당 서비스는 작품 정보와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 및 리뷰 등 콘텐츠 정보를 비롯해, 전문 에디터가 전하는 새로운 영화 소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장르별 실시간 순위, 영화 유튜브 리뷰 콘텐츠 등 정보를 제공한다.

U+tv 고객은 다양한 채널에 분산돼 있던 정보를 U+tv 모아 서비스 하나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추천 받거나 네이버에서 추천 받은 작품 정보와 시청자 평점·리뷰, 유튜브 리뷰 콘텐츠 시청 등 정보를 일일이 탐색하지 않아도 된다.

U+tv 모아를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U+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에는 모바일로 찾은 콘텐츠를 IPTV로 시청하기 위해 리모컨으로 TV 화면에 나타난 자판을 하나하나 클릭하며 다시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 U+tv로 바로 연결해 편리하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커뮤니티 기능 중 하나인 ‘영화 취향 테스트’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콘텐츠 취향 분석 검사다. 고객의 콘텐츠 취향을 총 16개의 유형으로 분류하고, 테스트를 완료한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U+tv 모아에 평점과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개 이상 남긴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5000원권(400명), 20개 이상 1만원권(300명), 30개 이상은 1만5000원권(200명)을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U+tv모아와 U+tv를 연결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GS25 편의점 3000원 할인쿠폰(600명)을 제공한다.

정진이 미디어사업트라이브 담당은 “U+tv모아는 U+tv 고객들에게 콘텐츠 시청 전후의 이용 경험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TV 콤패니언 서비스”라며 “향후 TV 상품 가입부터 결제까지 지원하는 등 편의성을 지속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