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 DPP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데이터브릭스와 딜리버리 프로바이더 프로그램(DPP)에 따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DPP는 데이터브릭스의 생태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높은 기술 역량과 다양한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 업체에게만 체결 자격이 부여된다. 평가 기준은 데이터 엔지니어링 전문가 자격증 유무, 데이터브릭스 솔루션에 대한 실무 지식,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시장에 대한 이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관련 업무 경험 ▷클라우드, 빅데이터, 데브옵스 관련 컨설팅 제공역량 ▷데이터브릭스 솔루션 수행경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심사를 통과해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DPP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데이터브릭스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가 데이터·AI 통합 거버넌스를 위해 데이터브릭스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브릭스와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브릭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술검증, 고객사 대상 핸즈온 세션 지원, 데이터 전환 사업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100여명 규모의 전문 조직을 통해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데이터브릭스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제공 및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지원해왔다. 이에 힘입어 작년 7월에는 국내 최초로 데이터브릭스가 인증하는 데이터 및 AI 전문가인 데이터브릭스 챔피언을 배출한 바 있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AI & 데이터분석센터 센터장은 “데이터브릭스와의 파트너십 확대로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운영 및 관리 경험과 혁신적인 데이터브릭스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레그 테일러(Greg Taylor) 데이터브릭스 아태지역 파트너 부문 부사장은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많은 한국 기업들이 자사의 독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