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최근 진행한 ‘나만의 슬기로운 통신생활 공유하기 SNS 공모전’에서 입상한 ‘슬기로운 통신생활, 파리의 연인’ 내용. [SNS 캡처] |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나만의 슬기로운 통신생활 공유하기 SNS 공모전’ 응모작에 대한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공모전에 입상한 70명에게 14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후원으로 진행됐다. 합리적 통신소비를 통한 통신비 절감 사례, 통신을 이용한 민생사기 예방 및 대처 사례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달 1일부터 23일까지 응모를 받았다.
공모 결과, 합리적 통신소비 54건·안전한 통신생활 78건 등 총 132건의 사례들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형태로 응모됐고, 이중 적합성·확산성·창의성·완성도·활용성 등을 고려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4건 등 총 70건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합리적 통신소비 부문에서는 ▷대상 KT 해외로밍, LG유플러스 카드 할인, SKT 온가족 할인 등을 인스타그램의 쇼츠 영상으로 소개한 ‘슬기로운 통신생활, 파리의 연인’ ▷최우수상 이동통신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제공 요금제와 가족결합, 인터넷, TV 결합 할인을 웹툰으로 그려낸 ‘엄마를 지켜줘’ 이동통신 3사의 청년요금제 혜택, 가족결합과 제휴 할인을 인스타그램으로 표현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등이 선택을 받았다.
안전한 통신생활 부문에서는 ▷대상 모바일 해킹 예방 어플,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등 활용을 통한 보이스피싱 예방의 중요성을 영상으로 제작한 ‘안전한 통신생활 SNS 뉴스’ ▷최우수상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로맨스 스캠의 구체적 사례와 예방법을 소개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사기 당하지 않는 방법’ 안전한 통신생활을 위한 핸드폰 설정 방법을 웹툰으로 그려낸 ‘암행어사 출두요’ 등이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인 대상 2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4명에게는 60만원, 우수상 8명에게는 30만원, 장려상 16명에게는 20만원, 입상 4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KTOA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에 응모된 모든 작품들은 응모자들이 참여한 블로그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이와 별도로 모든 입상작을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해 합리적인 통신소비와 안전한 통신생활의 다양한 방법들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