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CNS 퍼펙트윈, 일본시장 출격
‘2024 재팬 IT위크 스프링’ 참가
실거래 데이터 기반 오류 발견
국내 호평 싱글렉스 솔루션 전시
일본 최대 IT 전시회 ‘2024 재팬 IT 위크 스프링’에 참여한 LG CNS 부스 [LG CNS 제공]

DX전문기업 LG CNS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IT 전시회 ‘2024 재팬 IT 위크 스프링’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는 이번 전시에서 퍼펙트윈(PerfecTwin)·싱글렉스(SINGLEX)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LG CNS 솔루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 발굴 기회를 모색했다. 퍼펙트윈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본격 일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퍼펙트윈은 신규 시스템 오픈 시 장애·결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테스팅 솔루션이다. 가상의 데이터가 아닌 기존 IT시스템에서 처리하던 실제 거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에 접목해 오류 발생 여부를 확인한다. 퍼펙트윈을 활용하면 신규 시스템 오픈 이후 발생 가능성이 있는 장애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

퍼펙트윈은 한국의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 전환, 인프라·클라우드 전환 등에서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으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신한은행 시스템을 차세대 뱅킹시스템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에서 효과를 입증했다고 LG CNS는 설명했다.

싱글렉스는 구매관리, 인사관리, 마케팅·영업, 제조·물류, 품질관리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SaaS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SaaS 도입을 위해 솔루션 기업과 일일이 계약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SaaS를 조합해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G CNS가 인사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클라우드 위에 올려놓으면, 구독 기업은 클라우드에 접속해 인사관리 솔루션을 바로 사용하고 이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된다. LG CNS는 SAP, 세일즈포스닷컴(SFDC), IBM, 지멘스, 오라클 등 글로벌 IT 선도 기업들과 SaaS 서비스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상무)은 “한국 시장에서 퍼펙트윈과 싱글렉스는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으며 성과를 입증했다”며 “일본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에 LG CNS의 솔루션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