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지역 주문 건수 2배 급성장
쿠팡이츠는 와우혜택인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운영 전 지역에 적용해 전국 확대를 완료(사진)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수도권, 6대 광역시, 지방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해 오던 것을 무료배달 시행 2개월 만에 적용 지역 제한을 없앴다.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장거리 배달도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주문 횟수에 제한이 없다. 여기에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에 따르면 4월 무료배달을 이용한 한 고객은 한 달간 약 200회 주문해 배달비로만 70만원 이상을 절약했다. 다른 고객은 약 120회 주문하며 40만원대 배달비를 절약하는 등 대폭 할인을 누리는 와우회원이 나왔다.
쿠팡이츠는 무료배달을 시행한 이후 입점 외식업체의 주문과 매출 증가 추세가 뚜렷한 가운데 특히 지방지역 매장은 주문 건수가 두 배 이상 올랐다고 설명했다. 해당 결과는 쿠팡이츠 무료배달 시행 전후 각 일주일 기간의 비교를 바탕으로 확인됐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반품·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운영 전 지역으로 확대해 전국의 와우회원이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 배달을 이용하고, 지역 외식업주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