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대상 ‘미래사회·다양성’ 특강
4일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데이’ 개최
송길영 작가·장대익 가천대 석좌교수 강연과 토크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내달 4일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데이-첫번째 이야기’ 특강을 개최한다. [삼성복지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내달 4일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데이-첫번째 이야기’ 특강을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 리더인 원장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다양성 존중과 공감 역량을 높이기 위함이다.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강의를 연다.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로서 급변하는 시대 흐름을 미리 읽고 미래를 맞이하는 세상의 모든 개인들이 각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알려 줄 예정이다.

장대익 가천대 석좌교수는 ‘다양성과 공감,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미래사회를 이끌 핵심동력으로써 다양성 존중의 가치에 대해 전하고, 공감 능력을 기르는데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로 필립 파레노 개인전‘보이스’, 고미술 상설전의 주요 작품과 미술관 로비 등 공용공간을 현장감 있게 소개한다. 온라인 참여자들도 함께 예술적 경험을 통해 힐링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4일 특강 당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보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고자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9000여 명이 참석했고, 매회 보육 현장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명사 강연과 차별화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특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2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