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안동대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공학기술·인문·예술·수학·과학’을 접목한 THAMS 교육의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동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유명한 외부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중·고등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방학 중 내년 1월 4일~ 6일까지 2박 3일 중학생 40명, 고등학생 60명을 선발해 겨울캠프도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대상자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지역의 공학 기술 분야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중·고등학생(중1~고2)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사회적 배려대상자, 다문화 가정자녀, 농·어촌지역 학생은 총 선발인원의 30%의 비율로 우선 선발하게 된다.
모든 과정의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선발학생은 방학 중 아카데미 및 경진대회에 모두 참가하여야 한다. 또 총 20이상 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일주일 후, 공학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에게 시상금도 전달한다.
신청은 국립안동대학교 홈페이지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이나 방문접수(경북 안동시 경동로 1375 국립 안동대학교 공대2호관 319호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담당자 앞, 054-820-6657)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