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업뮤직]'컴백 D-1' 싸이, 가요·예능 집어삼킬 괴물이 온다

기사입력 2017. 05. 09 11:31
리얼라이프
[5일특가]나래바 안부러운 우리집 홈바 다찌 테이블 그릴로 완성
이미지중앙

[헤럴드POP=박수정 기자]가수 싸이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가요부터 예능 프로그램까지 휩쓸 괴물 같은 컴백이 대기하고 있다.

싸이는 오는 10일 정규 8집을 공개한다. 지난 2015년 12월 발표한 7집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의 컴백이다. 싸이는 정규 8집 컴백을 처음 알린 이후부터 역대급 피처링 라인업과 예능 출격으로 대중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10곡이 수록된 정규 8집은 뮤직비디오 출연진부터 작곡진까지 역대급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병헌이 ‘아이 러브 잇’으로 생애 두 번째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고, 현아와 가인을 잇는 새 뮤직비디오 뮤즈에는 에이핑크 손나은이 낙점됐다. 손나은은 ‘뉴페이스’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

YG 패밀리의 지원사격도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다. 빅뱅 태양이 ‘러브’, 아이콘의 비아이와 바비가 ‘밤(Bomb)’, 배우 이성경이 ‘마지막 장면’을 피처링했다. 비아이는 ‘마지막 장면’과 ‘오토리버스’ 작사에도 참여했다. 타블로 또한 ‘오토리버스’ 피처링과 작사에 참여했고, 빅뱅 지드래곤은 ‘팩트폭행’의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했다. YG 올스타 앨범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역대급이다.

예능 출연도 역대급이다. 싸이는 자신의 음악을 보여줄 수 있는 SBS '판타스틱듀오2'와 MC들과 한 판 대결을 기대케 하는 JTBC '아는형님', MBC '라디오스타'를 출연을 예고했다. ‘판타스틱듀오2’에서는 아이유와 동반 출연한다. 싸이는 자신의 SNS에 아이유의 몸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한 사진을 게재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음악방송 첫 무대는 14일 SBS ‘인기가요’. 싸이가 어떤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지도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뉴페이스'는 제목처럼 우리가 새로운 인물을 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은 노랫말의 댄스곡. "초심은 못찾겠어서 본심을 찾아 진심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심심치 않으실껍니다!!"라는 싸이의 각오가 가요계, 방송계 어떤 반향을 일으킬까. 10일 오후 6시 싸이의 새 앨범이 공개된다.

이미지중앙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