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서울가요대상]방탄소년단, 2년 연속 대상…본상-최고 앨범상까지 3관왕(종합)

기사입력 2019. 01. 15 22:55
리얼라이프
★주름완화와 탄력까지 '코리아나'7종세트 '8만원대'
이미지중앙

사진=서보형 기자


[헤럴드POP=고명진 기자]방탄소년단이 '제28회 서울가요대상'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15일 오후 6시50분부터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는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하 '제28회 서울가요대상')이 열렸다. '제28회 서울가요대상' MC는 신동엽, 김희철, 김소현이 맡았다.

방탄소년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서울가요대상' 대상을 받게 됐다. 멤버 RM은 "가수 일생에 한 번도 받기 어려운 대상을 두 번이나 선사해주셔서 진심으로, 전세계 모든 아미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RM은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분들의 이야기나 목소리 에너지가 우리 작업에 영감을 준다. 이 무대와 음악은 (아미가) 우리에게 지대한 영감을 주었기 때문에 탄생할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의 팬이다"라고 팬클럽 아미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데뷔 초 영상을 찾아보며 '그때 왜 열심히 했지' '왜 7명이 빅히트에 모여 열심히 하게 됐지' 하고 돌아봤다. 결국에는 음악, 무대, 그리고 여러분이 전부였다.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무대들이 여러분들께 보내는 팬레터라고 생각해주시고 그 팬레터의 소리를 읽어줬으면 한다. 우리는 서로의 팬이자 서로의 아이돌일 것. 열심히 하겠다. 사랑한다"라고 덧붙였다.

멤버 정국은 "리더 남준(RM) 형한테 가장 먼저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형이 아니었다면 나는 방탄소년단이 아니었을 것"이라며 "살아가면서 많은 것을 실천하고 생각하고 하고 있는데 팬 여러분들 덕분이다. 소중한 삶을 알아가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한 이후 여러분들 마음 속에 우리가 있고, 우리는 여러분들 마음 속에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서로 행복할 것이다. 감사하다. 아미 사랑한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뿐만 아니라 본상, 최고앨범상을 받아 3관왕을 달성했다. 멤버 제이홉은 최고앨범상을 받은 후 "새해부터 가수에게는 의미가 큰 앨범상을 받으니 기쁘고 뿌듯하다.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지만, 팬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시고 또 들어주셨기에 받을 수 있다"라며 "2019년에도 최고의 앨범상 받기 위해 멋진 곡 작업 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멤버 진은 본상을 수상하고 "아미!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들 덕분에 좋은 음악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가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정말 솔직하게 노래는 안나왔는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멤버 뷔는 "올해 황금돼지해 잘 보내고 있느냐. 올해 끝까지 행복만 주겠다"라고 전했다.

이미지중앙

사진=서보형 기자


최고음원상의 영예는 아이콘이 차지했다. 멤버 비아이는 "최고음원상을 받아 대단한 일이라 생각한다. 아이코닉 덕분에 받은 상이다. 아이코닉이 없었다면 아이콘이라는 가수조차 없었을 것. 저희가 예전에는 우리가 받은 사랑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들께 그 사랑 돌려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인상은 스트레이키즈와 아이즈원이 차지했다. 본상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아이콘,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워너원, 세븐틴, 마마무, 레드벨벳, 모모랜드, NCT 127, 엑소 등 총 12팀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서울가요대상’은 가요계 1년을 총 결산하고 한 해 동안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음악 시상식.

이번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콘, 세븐틴, 레드벨벳, 여자친구, 모모랜드 등 K팝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또한 이정재, 류승룡, 오연서, 고아라, 정해인, 남지현, 이시영, 조윤희 등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시상자로 나섰다.

이하 '제28회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방탄소년단

▲본상: 방탄소년단·트와이스·뉴이스트W·워너원·아이콘·모모랜드·세븐틴·마마무·몬스타엑스·NCT127·레드벨벳·엑소

▲최고 앨범상: 방탄소년단

▲최고 음원상: 아이콘

▲신인상: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인기상: 샤이니

▲밴드상: 크라잉넛

▲힙합&알앤비상: 드렁큰타이거

▲댄스퍼포먼스상: 여자친구

▲발라드상: 임창정

▲올해의 발견상: 양다일

▲심사위원 특별상: 아도이

▲팬덤스쿨상: 워너원

▲한류특별상: 엑소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