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팝업★]"역시는 역시" 태연, '믿듣탱'이 돌아왔다‥'불티' 7개 음원차트 싹쓸이 1위

기사입력 2019. 10. 28 21:31
[헤럴드POP=박서현기자]
이미지중앙

태연/사진=sm 제공


역시 '믿듣탱'이다. 강렬하게 돌아온 태연이 '불티'로 리스너들의 귀를 강타했다.

28일 오후 9시 기준 태연의 '불티'가 멜론, 플로,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에서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MC몽부터 악동뮤지션, 송하예, 브라운드아이드걸스, 헤이즈 등 음원강자들이 총출동한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뤄낸 것.

이날 오후 6시 태연의 '불티'를 타이틀곡으로 한 정규 2집 'Purpose(퍼포즈)'를 발매됐다. '불티'는 감정을 휩쓰는 강렬한 멜로디와 태연의 압도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소울 팝 장르의 곡. 히트메이커 Kenzie가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또한 '불티'는 태연이라는 아티스트의 자아와 비전을 불티에 빗대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라고.

이미지중앙

태연 '불티' MV 캡처


이번 '불티'는 태연에게 새로운 도전이었다. 그 동안 발표해온 '사계', '11:11', '아이' 등 청량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 아닌 강렬한 인상이 특징인 곡이었기 때문. 뮤직비디오 역시 망사 스타킹에 파워풀한 퍼포먼스, 강렬한 의상까지 낯설게 느껴지는 태연의 변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태연의 이번 앨범에는 '히어 아이 엠(Here I Am)', '러브 유 라이크 크레이지(Love You Like Crazy)', '드 유 러브 미?(Do You Love Me?)', '그래비티(Gravity)', '파인드 미(Find Me)', '하하하 (LOL)', '베터 베이베(Better Babe)', '와인(Wine)', '시티 러브(City Love)' 등 12곡이 수록돼 듣는 재미를 높였다.

이같은 태연의 변신에 대중들도 반응한 것일까. 네티즌들은 신곡이 발표된 순간부터 "태연의 새로운 보컬이다", "너무 좋다", "앨범에 버릴 곡 하나 없이 모두 타이틀곡 감이다"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어떤 장르든 소화해내며 '믿듣탱' 저력을 보여준 태연. 앞으로 그의 음악적 행보와 음원의 선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태연은 오는 11월 23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팬미팅을 갖는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