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방송

'오늘 뭐하고 놀지?' 소유진X정성호X정주리, 신개념 놀이육아 토크쇼..25일 첫 방송

기사입력 2020. 01. 23 07:24
이미지중앙
[헤럴드POP=박서연 기자]
이미지중앙


2020년 새해와 함께 EB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아이중심 놀이육아 '오늘 뭐하고 놀지?'’는 현실육아 중인 모든 부모들의 최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각양각색 놀이대장들의 집을 찾아가 다양한 놀이방법을 소개하고 그 속에 숨겨진 놀이의 진가를 발견해냄으로써 아이의 기질에 맞는 ‘내아이 맞춤형 놀이법’을 제시하는 신개념 놀이육아 토크쇼이다.

- 누리과정, 2020년부터 ‘아동중심·놀이중심’ 과정으로 개편!

- 왜 놀이가 중요해졌는가!

올해 누리과정 역시 유아의 주체성과 능동성을 바탕으로 문제해결을 해야하는 유아중심·놀이중심으로 개정되었고 미래사회의 꼭 필요한 인재조건이 바로 이 ‘놀이성’에 있다는데, 이는 양육자가 놀 수 있는 환경만 제공해주는 것만으로도 크게 성장한다고 한다.

‘잘 노는 아이들’의 놀이모습을 관찰하면서 놀이대장들의 놀이 방법과, 부모가 만들어주는 놀이 환경의 팁까지 총 망라하는 놀이육아의 모든 것을 다룬다.

- 소유진, 기획안 보자마자 MC로 합류!

삼남매의 엄마이자 소문난 금손 엄마로 많은 엄마들의 육아롤모델이 되고 있는 배우 소유진! 엄마를 대표하는 최고의 MC로서 그동안 쌓은 육아경험과 아동미술관련 자격증을 토대로 다양한 미술놀이 방법을 쏟아냈다는 후문.

현재 SNS에서 #소여사미술놀이 로 많은 육아맘들과 소통하고 있는 가운데 EBS '오늘 뭐하고 놀지?' 기획안을 보고는 현실육아를 하고 있는 엄마들을 위해 진짜 필요했던 프로그램이라고 좋은 일에 꼭 동참하고 싶다며 단번에 MC자리를 수락했다고 한다.

- 소유진, 정성호, 정주리.... 모두 합쳐 아이만 10명!

- 3남매 엄마 소유진을 보좌하는 다둥이계의 양대산맥

3형제 엄마 개그우먼 정주리, 4남매아빠 개그맨 정성호 합류!

- 다둥이 엄빠들이 밝히는 현실육아의 모든 것!

EBS '오늘 뭐하고 놀지?' MC와 패널의 아이들만 총 10명!

소유진. 정성호. 정주리 등 연예인 대표 다둥이 부모로서 느끼는 현실 육아의 고충과 다양한 육아에피소드를 통해 통쾌하고 거침없는 육아입담대결이 펼쳐진다. 또한 각양각색 놀이대장들의 놀이방법을 지켜보며 정성호는 ‘우리 아이는 그날 하루동안 너무 많은 것들을 해서 자기가 뭘 했는지 기억을 못하고 일기를 쓰지 못 하더라’ 하고 아쉬워하면서 하나의 놀이 주제로 하루 종일 놀이가 이어질 수 있는 것을 보고 놀이를 통해 아이가 집중하고 몰입하는 힘이 생긴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이에 놀이전문가 권윤정 박사는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주도적으로 놀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며, 어른의 눈으로 아이의 놀이를 판단하지 말고, 아이의 시간으로 아이를 기다려야 한다’며 놀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부각시켰다.

또, 정신과 의사이자 연년생 아이들을 키우며 ‘육아빠’로 SNS에서 활동중인 육아멘토 정우열 의사는 “놀이에서는 균형이 중요하다”며 ‘아빠효과’에 대한 이론지식을 토대로 연예인 패널을 들었다놨다 할 정도의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아빠중심 놀이육아를 강조했다고 한다.

- ‘내 아이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는 바로 부모다!’

모든 부모들은 우리 아이에게 많은 걸 해주고 싶어 한다. 건강하게 키우고 싶고, 잘 먹이고 싶고, 잘 놀게 하고 싶고, 무엇이든지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 한다. 장난감을 많이 사줘야 좋은지, 좋다고 소문난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야 하는지, 육아정보의 홍수 속에서 많은 걸 찾아 해주면서도 순간순간 이러한 물음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지금 내가 잘 하고 있나?”, “오늘은 또 뭐하고 놀아주지?”

그래서 탄생된 '오늘 뭐하고 놀지?'에서는 열심히 육아하는 현실부모들을 직접적으로 응원하고 도와주기 위해 아이의 기질에 따른, 그에 맞는 놀이 환경에 대한 팁을 제시하여, 이를 통해 부모들이 내 아이를 좀 더 자세하게 관찰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이보다 잘 놀 수는 없다!

동네방네 소문난 놀이 대장들을 소개합니다!

엄마랑 하루 종일 만들고 놀아요! 사랑스런 비글미가 가득한 만들기대장!

기차와 숫자에 푹 빠져있는 꼬마신사 5살 몰입대장!

온 몸으로 거침없이 놀아대는 자연의 아이들, 오감대장!

하루 종일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 자기주도 놀이의 끝판왕, 이야기 대장까지!

주도적으로 창의적으로, 그러면서도 재밌고 즐겁게 끊임없이 놀아대는 순수하고 밝은 놀이대장들의 놀이 통해 그 진가를 밝혀낼 수 있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뭐하고 놀지?'는 1월 25일 토요일, 저녁 6시 35분에 첫 방송 된다.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