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팝

가요

'염정아 조카' 유민, 솔로 데뷔..4월 첫 미니앨범 'nineteen' 발매 확정(공식)

기사입력 2021. 03. 11 09:38
이미지중앙


[헤럴드POP=박서연 기자]배우 염정아의 조카로 얼굴과 이름을 알린 유민(U-MIN)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소속사 HUX엔터테인먼트 측은 “유민(U-MIN)이 오는 4월 8일 첫 미니앨범 ‘nineteen’을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고 밝혔다.

유민(U-MIN)은 지난 해 11월 Mnet 국내 최초 부모 소환 십대 오디션 ‘캡틴(CAP-TEEN)’에 출연해 화려한 비주얼과 놀라운 실력을 자랑한 참가자다.

특히 염정아의 조카이자 KBS 슈퍼 탤런트 출신 염정연의 딸인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우월한 유전자’로 눈길을 끈 유민(U-MIN)의 이름은 당시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다.

이미지중앙

유민(U-MIN)은 ‘캡틴’ 출연 후 연습에 매진했으며, 그 결과 오는 4월 8일 데뷔를 확정지었다. 현재 데뷔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유민(U-MIN)의 이번 데뷔 앨범 ‘nineteen’은 다양한 장르의 5곡으로 구성돼 있다. 유민은 작사, 작곡, 랩메이킹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며 가능성있는 뮤지션의 면모를 발휘했다.

유민(U-MIN)이 전속 계약을 체결한 소속사 HUX 엔터테인먼트는 실용음악학과 교수, 매니저, 작곡가, 댄서 등 다채로운 활동 경력을 가진 조창환(HUX) 대표가 설립한 신생 기획사다. 앞으로 HUX 엔터테인먼트는 유민(U-MIN)의 데뷔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유민(U-MIN)의 첫 미니앨범 ‘nineteen’은 오는 4월 8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HUX 엔터테인먼트]

popnews@heraldcorp.com

인기정보

포토뉴스

+더보기
[긴급]주식이것또 상한가